‘투니모션’이 ‘2022 콘텐츠 IP 산업전’의 ‘신규 IP 론칭 쇼케이스’에 참여한다. 오는 1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콘텐츠 IP 산업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K-콘텐츠 IP 비즈니스 행사다. 투니모션 측은 “콘텐츠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쇼케이스 무대에서는 4분기 론칭할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22 콘텐츠 IP 산업전’은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종합 IP 비즈니스 행사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이코닉스, 더핑크퐁컴퍼니, 작가컴퍼니, 케나즈 등 콘텐츠 선도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쇼케이스, 사업설명회, 비즈매칭, 세미나, 컨설팅, 상담회, 포럼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인기 있는 웹툰의 소스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투니모션은 첫째 날(11월 10일) 애니메이션 메인 OST와 함께 웅장한 서막을 알린다. 올해 라프텔에 론칭하여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너와 나의 눈높이’, ‘달달한 그녀’에 이어 4분기 론칭할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를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는 누적 1100만 뷰를 기록한 웹소설 원작으로 웹툰은 물론 게임과 오디오북까지 진출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작품이다. 쇼케이스 당일에는 작품에서 주인공 ‘크리스’역을 담당한 성우 최결 님이 사회자로 참여하며, 행사 이후 주연 성우 및 제작진과의 토크쇼와 앞서 언급한 애니메이션 본편 최초 공개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투니모션의 쇼케이스는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오후 5시부터 50분간 진행된다. 행사 이틀째인 11월 11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투니모션의 사업설명회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