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하는 예비창업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인큐베이팅, 팀빌딩, 컴퍼니빌딩,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통해 성장 지원
비긴메이트(정윤섭 대표)가 글로벌 예비창업팀,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글로벌창업인재허브에서 ‘컴퍼니빌딩 지원사업’을 주관기관으로 참여·운영했다.
이번 컴퍼니빌딩 지원사업은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이 주최하고 ㈜비긴메이트, 가 주관하는 컴퍼니빌딩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스타트업, 외국인창업팀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트라이피프티(대표 이현우) 생활스포츠 자동추적촬영 하드웨어 및 앱서비스 ▶㈜아티고디자인(대표 김의현) 커스텀 AI 전문디자이너 인테리어 플랫폼 ▶비마린(대표 조연수) 미세플라스틱 발생 제로를 추구하는 친환경 부표 ▶㈜유동산(대표 오준식)은 부동산 선순위 투자플랫폼 서비스 ▶㈜세현 (대표 김지영) 사이즈추천 패션 플랫폼 ▶날씨요정 (대표 정재효) 크라운 샴푸캡 제품 ▶씨엘나인랩스(대표 홍종근) 영상 전문가 구인구직 플랫폼 ▶페밀리(대표 박채송) MZ세대 1인가구 여성을 위한 성장 최적화 솔루션 ▶핀노마드(대표 박소영) 긱워커 매칭/관리 통합 플랫폼 ▶㈜91도(대표 이현진) O2O 학원 강의 검색 서비스 ▶더 해답(대표 김지윤) 대입면접 지원자의 최종 합격을 위한 AI Hybrid 추천시스템 ▶㈜코텐더(대표 황동원) 기업간 공개 입찰/제안 매칭 플랫폼 등의 기업들이다.
㈜유동산의 오준식 대표는 “(주)유동산 초기창업자로서 비긴메이트 프로그램은 모든면에서 도움이 되었고, 전분야에서 강의가 도움이 됐다. 첫 시작으로서 완전 예비창업자로서 좋은 프로그램이다. 최근 당사는 감사하게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시드팁스, Seed TIPS(운영사 프라이머시즌5)에 선정됐고, 앞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부동산투자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우량한 투자기회가 고객들에게도 주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2022 컴퍼니빌딩 지원사업을 주관기관한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는 “예비창업자 단계뿐만 아니라, 앞으로 3년간 기업들의 성장에 필요한 인큐베이팅, 팀빌딩&컴퍼니빌딩, 액셀러레이팅 등을 통해 기업들의 기초체력과 마일스톤을 다질 수 있도록 운영 하였고 앞으로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는 서울이 직접 육성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하여 초기 단계 기업발굴, 글로벌 특화 스케일업, 해외현지 투자 연계까지 수요기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사업을 운영하고자 하며, 입주 공간 제공 및 집중 육성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을 통해 현재까지 약 1만 여개 이상의 스타트업 팀빌딩에 지원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팀빌딩에 이어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 다양한 영역으로 스타트업 팀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