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 KG 에듀원 교원 임용 희소 쌤플러스(이하 희소 쌤플러스)는 AI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전문 개발 기업인 넷츠프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희소 쌤플러스와 넷츠프리는 인공지능 요약솔루션인 비토미 기반의 쌤플러스 온라인 교육서비스 모델 개발 및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넷츠프리는 마이크로 러닝, AI 기반의 학습 플랫폼과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 자동 요약 솔루션과 마이크로 러닝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 요약 추출, 생성이 가능한 비토미 AI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저작 플랫폼 비토미 ON이 대표적인 서비스이다.
희소 쌤플러스의 AI 요약 솔루션은 비토미 AI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비토미 AI 기술은 구글이 발표한 딥러닝 알고리즘 모델 ‘BERT(Bidirectional Encoder Representations from Transformers)’를 적용, AI 기반 핵심요약 생성 모델을 기반으로 한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영상/음성/텍스트 파일을 텍스트로 전환, 실시간으로 AI 요약이 제공되어 자료를 원하는 만큼만 핵심 요약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입증된 핵심적인 개념 위주의 학습효과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된 만큼, AI 요약 솔루션을 통해 교육 시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강의 시간을 5%로 요약할 수 있고 중요 키워드를 추출,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 요약 콘텐츠를 직접 생성할 수 있게 됐다.
희소 쌤플러스는 이번 협력으로 임용고시 수험교육 업계 최초로 수험생들에게 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학습법을 제시, 학습 효율을 높여 합격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소 쌤플러스는 AI 요약 솔루션을 유아 임용 강사인 이동건 교수 강의에서 먼저 선보인다. 유아 이동건 수강생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 접수, 조기 마감된 상태이며 9일(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후 솔루션 고도화 작업을 거쳐 다른 과목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AI 요약 솔루션을 시작으로 에듀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