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광받고 있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결합하려는 시도가 진행 중이다. 중국과 인도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35억 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AI 모듈을 개발하는 DragonAI(드레고나이)가 그 주인공이다.
회사 측은 “DragonAI는 인간과 기술 간의 협력을 강조하여 산업‧경제‧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비전으로 한다”면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결합하여 데이터 처리 및 관리의 투명성, 안전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ragonAI는 오픈 소스 생태계를 활용하여 스마트 계약, 보안 강화, 결제 솔루션, 데이터 분석 및 리소스 관리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초기에는 AI병원 플랫폼, AI쇼핑, AI암호화폐 거래와 같은 솔루션을 연동하여, 실생활에서 보다 직접적으로 응용 가능한 산업으로 시작할 예정. 이를 통해 향후 35억 명의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모듈의 어드바이저 및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는 인물은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의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검증된 ‘블루 틱’을 공개했던 허버트 심(Herbert R. Sim)이다. 후오비(HUOBI)의 글로벌 운영 이사이자,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톨로지(Cryptology)의 CMO로 활약한 바 있었던 그는 현재 WeWay_io, Swipe2Trade의 CEO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