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포획 위한 515km의 여정
포켓몬 포획 위한 515km의 여정
2016.08.09 11:45 by 박비

“진짜 가는 사람이 있긴 있구나”

속초로 포켓몬을 잡으러 가겠다 했을 때 주변의 누군가 말 했다. 남들은 다 하는데 서울에선 못한다고 하니 궁금했다. 나만 못해보는게 게이머로서 뭔가 억울하다. 그래서 떠났다. 게골녀와 함께한 29시간의 여정. 따라오시라.

 AM9:00 

게임은 역시 현질이다. 포켓몬 마스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혹은 속초로 떠나기 위해) 렌트카 이동수단을 마련했다.

 

 

image1

Quest. 흠  많은 사람들이 포켓몬 마스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속초로 향하다 보니 차표가 매진 되어 버렸지 뭔가? 차를 빌려 직접 가는 방법이 있긴 한데, 자네의 열정이 어느 정도 일지…

 

차를 빌리시겠습니까? (Y/N)

퀘스트 진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 : 면허증

게임 하는데 이유가 어디있어. 걍 하는거지! 가랏 체크카드!

자신있게 당당하게 차를 빌렸다!

기동성이 300% 좋아졌습니다.

현금이 -90,000 원 감소하였습니다.

사당역 롯*렌트카 에서 차량을 획득한 게골녀는 망설임 없이 영동 고속도로로 질주… 하고 싶었지만 평일 오전의 러시아워 덕분에 서울을 빠져 나가는데에 모든 기력을 써 버렸다.

 

하지만 곧 마성의 에버랜드를 지나며 기운을 차리기 시작

 

여행의 시작과 끝은 먹방. 전날 홍대에서 공수한 도살자의 살점.. 이 아니라 메론빵

 

 

횡성 행성에 어서 오세요!

 

늪지대 멀록의 토사물… 이 아니고 꿩만두국

 

 PM1:00 

세 시간을 쉼 없이 달려 횡성으로 진입. 사실 속초마을로 바로 가는 것도 3시간의 여정이지만, 용평이 내린 맛집 ‘남경식당’의 꿩만두국과 막국수의 충동을 참지 못하고 횡성으로 오는 기염을 토하였다.

먹방 후 강릉을 지나 동해안 고속 도로를 한시간쯤 달렸을까.

포켓몬고에서 진동이 오기 시작한다!!!

 PM2:00  드디어 첫 포켓몬 획득!

포켓몬고 알람은 근처에 포켓몬이 있다는 뜻. 첫 포켓몬의 등장에 흥분을 감추지 못한채 게골녀는 당황했다! 한손에는 아이폰은 한손에는 핸들을(운전 중 딴짓 금지!) 잡고 있는 모습에 생명의 위협을 느낀 조수석 지인이 차분히 첫 포켓몬을 포획! 뭔가 정신 없이 몬스터볼(포켓몬을 포획하고 휴대하는데 쓰이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을 던지다 보니 어느새 ‘이브이'(여러 속성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귀여운 포켓몬)를 획득했다! 이브이 넌 내꺼야!!!

 

 

image6

 

 

image7

 

잠깐, 포켓몬은 어떻게 잡나요?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으로 게임을 배워보자!

 

 

몬스터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초록색(포켓몬이 강할수록 색이 변한다. 중급은 주황!) 원이 점점 줄어 든다. 이 원이 가장 작아 지는 순간 포켓몬을 향해 정확히 던지면 획득!

간혹 도망가는 경우가 있어 끝까지 집중해야한다.

 

 

pkball100

 

가성비 최고의 포켓몬 트레이너를 위한 꿀팁

1. 이동은 차량으로!

포켓몬 스테이션을 지나거나, 포켓몬 알람은 걷는 것 보다 차로 이동할때 훨씬x100 효율적이다. 단, 안전을 위해 운전중에는 절대 포켓몬고 금지! 2인 1조로 움직이는 것이 효율적이다

 

차에 함께 탄 ‘찌리리공'(몬스터볼을 닮은 전기 포켓몬, 화나면 폭발한다)

 

속초에 유난히 많이 등장한 ‘슬리프'(최면을 주로 거는 초능력 포켓몬)

 

2. 하지만 알을 깔때는 걸어다녀야 함

포켓몬을 잡고 물건을 보급 받을때는 차가 최고지만, 종종 스테이션에서 나온 알을 깔때는 꼭 걸어다녀야 한다. 일정 속도가 넘으면, 걷는 것으로 체크되지 않는 것으로 보임!

 

 

IMG_5503

 

 

IMG_5532

 

 

IMG_5533

 

고생해서 깠는데 ‘꼬렛'(어디서나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쥐 포켓몬) 나왔다…. 내 기대감 돌려줘

 

 PM6:00   레벨 5를 찍고 체육관으로

포켓몬을 정신 없이 잡다보면 레벨 5를 찍게 된다. 지도에 나오는 무언가 화려해 보이는 이 스팟이 바로 포켓몬 체육관.

 

’라프라스'(사람을 타고 바다를 여행할 수 있는 포켓몬)가 점령하고 있는 한 체육관

 

넘나 현대적인 (그리고 약간 부담스러운) ‘오박사'(포켓몬 연구의 최고 권위자 중 하나, 주인공을 포켓몬의 세계로 안내한다)

 

 

 

IMG_5511

 

 

IMG_5512

 

레벨5가 되고 처음 들린 체육관에서 팀을 정하라고 한다. 강제로 레드팀에 배정된 게골녀.

체육관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위치 안에서 (우리 팀 체육관에선) 트레이닝이 가능하고 상대편 체육관에서는 관장에 도전 할 수 있다. 실제로 포켓몬들의 싸움을 관전 하는 것 뿐 아니라 터치, 슬라이드 등으로 대전에 직접 참여 하는 것도 가능.

 

 

IMG_5520

 

 

IMG_5521

 

 ‘야도란'(물가에 사는 하마 포켓몬)에게 처참히 당하고 있는 게골녀의 ‘잠만보'(체중이 가장 무거운 포켓몬)… 

 

 

IMG_5519

 

 

IMG_5522

 

 낙산사시운 체육관에서 탈탈 털렸습니다… 지금 보니 CP가 어마어마 하게 높네요

 PM08:00  산책을 하며 보급을 받다

포켓몬고의 아이템은 대략 이렇게 구성 되어 있다.

 

포션 – HP 20 회복

수퍼포션 – HP 50회복

부활아이템 – 쓰러진 포켓몬을 부활 시키며 HP 풀 회복

럭키에그 - 30분간 경험치 2배

향 – 특수 포켓몬 출현 확률 30분간 증가

몬스터볼 – 모두가 아는 그것

라즈베리 – 포켓몬에게 먹이면 잡기 쉬워진다

인큐베이터 – 알 까기 도구 

그리고 이것들은 포켓스탑에서 보급이 가능하다. 혹은, 캐시로 구매할 수 있으니 돌아 댕기면서 노가다를 하거나, 돈을 쓰거나. 역시나 ‘돈이 최고의 아이템’ 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 하고 있다.

하지만 포켓스탑이 꽤나 도처에 분포해 있고 다시 획득 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체감 5분 내외로, 굳이 돈을 쓰지 않고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환경.

속초의 온화한 관음상 포켓스탑. 몬스터볼 4개를 획득!

 

 

 

 —

속초는 지금 축제 중

스마트 폰을 들고 있는 사람은 포켓몬을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만큼 속초 곳곳에서 포켓몬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생생한 속초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속초 버스터미널 옆 쥬씨. 속초 마을 입구로 게임 몰입도 UP UP

 

게골녀에게 잠만보를 안겨준 낙산. 낙산에서도 플레이 가능해요~~

 

양양도 속초도 낙산도 우리는 모두 포켓몬 친구
속초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닭강정을 획득하러 들린 속초중앙시장에서도 포켓몬은 함께합니다.
AR 기능을 활용한 ‘고라파덕'(엉뚱한 표정의 오리너구리 포켓몬) 인증샷. 실제로 길에서 허공에 손을 올리고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발견 할 수 있다. 다가가 따뜻하게 물어 보는건 어떨까? 

  “포켓몬 많이 잡으셨어요?”

 

 다음날 AM 9:40 

호텔방에 등장한 파라스 획득을 끝으로 먹방 겜방 운전방 포켓몬 트레이닝 여행은 끝을 맺었다.

강원도는 여러번 와봤지만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다. 게임 덕분에 하루를 꼬박 투자하여 움직여 본 경험과 그 때마다 함께 했던 흥분 덕분이다. 더욱이 지역 전체가 하나의 IP 콘텐츠에 열광하며 즐기고 있다는 것은 게이머로써 자부심 넘치는 가슴 벅찬 경험이 아닐 수 없었다.

휴가철도 벌써 막바지에 접어 들지만 아직 갈까 말까 망설이고 있다면 자신있게 추천한다.

속초 중앙시장의 닭강정은 식어도 맛있다. 보조 배터리를 챙겨 들고 강원도로 떠나자!

렌트카 반납직전 마지막 인증샷. 이틀간 주행거리 514.5 km 내가 바로 이구역의 박기사야!
이렇게 귀여운 횡단보도위 꼬부기도 만날 수 있어요.

 

/사진:박비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1년 사이 가장 주목할만한 초기 스타트업을 꼽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어워즈의 1차 후보 스타트업 30개 사를 전격 공개한 것. ‘혁신의숲 어워즈’...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