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XO 멤버 첸을 위한 ‘첸숲’에서 특별한 ‘첸의 생일파티’ 열려
그룹 EXO 멤버 첸을 위한 ‘첸숲’에서 특별한 ‘첸의 생일파티’ 열려
그룹 EXO 멤버 첸을 위한 ‘첸숲’에서 특별한 ‘첸의 생일파티’ 열려
2016.09.21 17:25 by 더퍼스트미디어

드라마 ‘달의 연인’ OST ‘너를 위해’로 대만 최대 음원 사이트에서 1위 등극을 하며 또 한 번 전 세계적인 인기를 과시한 그룹 엑소(EXO)의 멤버 첸의 스물다섯 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10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첸숲’에서 특별한 생일파티가 열렸다.

‘첸숲’은 첸의 팬페이지 ‘김종대학교’와 나무를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스타숲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어린이대공원과 첸의 고향인 경기도 시흥시에 각각 조성된 바 있으며 이날 행사는 시흥시에 위치한 ‘첸숲’을 가꾸는 특별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열린 첸의 특별한 생일파티에는 백여명이 넘는 팬들이 모여 눈길을 끌었다. 팬들이 직접 숲에 나무를 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숲 조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숲을 가꾸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숲 벤치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팬들이 남긴 생일 축하 메시지들을 확인할 수 있어 수많은 팬의 참여가 이어졌으며 트리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21일 자정까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팬은 그동안 팬들의 곁에서 많은 감동을 선물해준 첸에게 특별한 생일선물을 하고 싶었다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첸숲의 모습이 멋지게 성장해 온 첸을 닮은 것 같아 숲 조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이 더욱 뿌듯했다고 밝혔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숲에서의 추억을 만들어가며 숲을 가꾸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숲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래닛은 지금까지 중국 사막화 방지 숲, 세월호 기억의 숲, 연평해전 영웅의 숲 등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가치가 있는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엑소숲, 마마무숲 등 스타의 이름으로 79개의 숲을 조성한 바 있다. 2010년 설립 이후 중국, 케냐, 네팔, 미국 등 전 세계 12개국 129개 숲에 62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매년 약 16,000톤의 이산화탄소 상쇄 및 45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출처: 트리플래닛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중기부 2.2조원 추가 지원, 금융위 핀테크 혁신펀드.

  •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15개팀 선발

  •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도합 20년 경력의 IoT전문가들이 농가의 재배 혁신을 위해 뭉쳤다. 지난해 9월 닻을 올린 그레이프 소프트는 Iot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팜 시스템을 통해 고부가가치 작물인 인...

  •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농촌 위기론, 대안은 도시형 스마트팜?

  •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철퇴 이후 규제 샌드박스, 국토교통부의 모순적인 행보?

  •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코로나 이슈를 계기로 세상이 변하고 있다. 언젠가는 맞이하게 될 줄 알았던 원격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시대가 하루 빨리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예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

  •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 가동…78개사 선발

  •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젖소의 초유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400만불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팜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