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6 서울 여성 합창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2016 서울 여성 합창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2016 서울 여성 합창 페스티벌’ 개최
2016.10.07 14:08 by 더퍼스트미디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0월 07일 -- 시민들과 25개 자치구 대표 합창단이 음악으로 하나되는 ‘2016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이 11일(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여성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1972년부터 개최되어 온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은 2012년부터 페스티벌의 성격을 더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2016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은 성북구립여성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25개 자치구 대표여성합창단 900여명의 숨은 끼와 재능으로 합창의 감동을 선사하며, 각종 뮤지컬에서 독보적인 실력으로 많은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뮤지컬배우 임태경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합창공연은 우리에게 익숙한 가곡부터 팝송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퍼포먼스가 곁들여져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2016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 관람신청은 사전 접수로 진행하며, 10월 10일(월) 17:00까지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에서 접수중이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은 전화접수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좌석 배정은 당일 선착순이며 사전접수 잔여석은 현장에서 배포된다. 또한, 유아동반인 관람객은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세종문화회관 탁아시설인 아이들세상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온라인 소셜방송 라이브서울 (http://tv.seoul.go.kr) 에서 생중계되며 모바일앱(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앱스토어에 ‘라이브서울’ 검색 후 다운로드)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혜정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다양한 목소리를 가진 사람들이 어우러져 하나의 화음을 내는 것이 바로 합창이다”라며, “2016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하는 즐거움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서울특별시청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기업 집중 육성.

  •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민의, 배민을 위한, 배민에 의한 카드가 이 땅에 등장했다.

  •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191명 내외 모집 계획…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 진행 가능한 별도 트랙도 운영.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