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시행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시행
2019.04.17 14:54 by 홍기준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며 요양병원에서 하는일인 안내, 수납, 환자 케어 등과 관련된 실무 지식과 실버의료서비스 분야 일자리 취업에 유용한 업무기록 및 보고, 기본소생술, 응급처치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다. 간병인협회 및 요양원 취업과 가정방문간호사, 건강관리사의 업무에 도움이 되는 기본/치매 요양보호기술을 익히는 것도 가능하다.

본 교육과정은 교육시간이 길지 않고, 모의고사 같은 별도의 자료 없이 독학할 수 있어 교육비 부담이 없다. 이에 실습교육기관이나 국비지원 학원비 부담 없이 전망 좋은 실버산업 분야의 직무교육을 인강으로 이수한 뒤 노인장기요양기관,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관 등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또한 온라인으로만 교육이 진행돼 노인요양보호사 1, 2급 시험일정을 알아보며 해당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부터 노인방문요양사의 시급을 눈여겨보고 노인재가복지센터 방문요양서비스 전문가로 취업하려는 구직자까지 누구나 부담없이 독학하는 게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교육원의 실버 병원코디네이터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독학에 유용한 교안파일과 시험과목별 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자격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노인요양시설 시니어파트너, 남자 간병사, 입주간병인, 24시간 개인간병인서비스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들을 간단한 방법으로 비용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창업진흥원, '도전! K-스타트업 2020' 모집 시작
    창업진흥원, '도전! K-스타트업 2020' 모집 시작

    참가모집은 5월 25일부터 7월 2일까지다.

  • 중기부, 1500개 유망 스타트업에 1000억원 투자한다
    중기부, 1500개 유망 스타트업에 1000억원 투자한다

    1차 접수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 아마존·이베이에 입점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아마존·이베이에 입점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스타트업의 성패는 자신들의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시장에 내놓는지에 달렸다. 그런 점에서 온라인 거대 플랫폼은 좋은 무대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그곳에 들어가는 루트를 잘 모르거나 ...

  • 스파크플러스, NH농협은행-스파크랩과 스타트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파크플러스, NH농협은행-스파크랩과 스타트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타트업 발굴부터 해외 진출 지원까지.

  • ‘회사 속 회사’ 사내벤처 바람이 분다
    ‘회사 속 회사’ 사내벤처 바람이 분다

    신성장 동력과 조직의 효율화를 이끄는 새로운 트렌드.

  • 디지털 세상 점령한 밈 컬쳐, 비즈니스 가치도  쏠쏠
    디지털 세상 점령한 밈 컬쳐, 비즈니스 가치도 쏠쏠

    What do you meme?

  • 관짝소년단과 1일 1깡, 지금은 밈 전성시대
    관짝소년단과 1일 1깡, 지금은 밈 전성시대

    우리의 스타는 우리가 직접 고른다!

  • 중기부 주도 ‘유니콘 육성 사업’ 모집에 320개 기업 몰려
    중기부 주도 ‘유니콘 육성 사업’ 모집에 320개 기업 몰려

    코로나19 국면에서 각광받는 비대면 스타트업이 다수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