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레저 포함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
호반건설, 레저 포함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
2019.05.09 17:37 by 김미정

골프장·리조트·호텔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 중인 호반건설의 건설업계 10위권 진입이 예상된다.

호반건설은 현재 경기 여주시의 스카이밸리 골프장, 하와이 와이켈레 CC와 제주도 유일의 마리나센터를 갖춘 퍼시픽랜드를 운영 중이다. 호반건설은 리솜리조트, 덕평CC, 서서울CC 인수를 통해 현재 국내 7곳, 해외 1곳의 리조트 및 골프장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5년에는 울트라건설, 2016년에는 제주 퍼시픽랜드를 인수했다. 호반건설은 중문해수욕장과 인접한 퍼시픽랜드는 돌고래 공연장, F&B 요트 투어 등 마리나 시설을 운영 중이다. 호반건설은 중문 해수욕장과 직접 연결되는 약 5만여㎡ 부지에 호텔 등의 숙박 시설과 복합 휴양 문화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지난 2001년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을 시작으로 덕산 리솜스파캐슬, 제천 힐링리조트인 리솜포레스트까지 호반건설은 국내 테마형 고급형 리조트를 선도해 왔다. 호반건설은 리솜리조트는 시설 보수부터 추진하고, 중단됐던 제천의 호텔동 공사를 연내 재개한다.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투자재원 기금을 출연하기도 했다.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협약을 체결한 것. 호반건설 등은 협력사와 이익 공유, 기술보호 및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그룹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동반성장 투자재원으로 협력재단에 출연하고,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또한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2차 이하 협력사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의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한편 호반건설은 3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호반써밋 송도’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에서 ‘호반써밋 송파’ 1·2차 1389가구 등 호반건설은 상반기에만 서울과 수도권에서 약 5000여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호반건설은 서울 신정 2-2구역, 평택고덕, 아산탕정 등 예정사업장은 약 2만 가구에 달해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탄력적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호반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스스로 경쟁력 확보에 노력해야 한다”며 “더불어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M&A와 신사업 개척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전 세계 산림이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로봇공학,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로 물들고 있다. 산림이 가진 경제, 사회, 문화적 가치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주목하기 때...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

  • 매쉬업엔젤스, AI 학습 솔루션 ‘이지딥’ 개발사 ‘알고리마’에 투자
    매쉬업엔젤스, AI 학습 솔루션 ‘이지딥’ 개발사 ‘알고리마’에 투자

    코딩과 수학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AI 학습 솔루션.

  • 한국MS, 국내 유망 스타트업 30개사 해외진출 돕는다
    한국MS, 국내 유망 스타트업 30개사 해외진출 돕는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머신러닝 분야. 모집은 5월6일까지.

  • 서울창업허브, 올해 입주기업 모집 개시
    서울창업허브, 올해 입주기업 모집 개시

    공간지원,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모집은 4월16일까지.

  • 세계적 증시 폭락이 스타트업에 미치는 영향
    세계적 증시 폭락이 스타트업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로 각국 증권시장 직격탄, 바람 앞의 등불된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