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수요, 관광 프리미엄 누리는 상업시설 ‘급부상’
풍부한 수요, 관광 프리미엄 누리는 상업시설 ‘급부상’
2019.07.04 15:49 by 김미정

최근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대두되면서, 사람이 몰리는 풍부한 수요를 갖춘 상품성 높은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받고 있다.

풍부한 수요는 수익형 부동산의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이며, 상가의 상품성은 효율적인 소비 및 소비 진작을 가능케 하는 촉매제가 된다.

한양산업개발㈜ 이 부산 수영구 민락동 181-88외 2필지에서 분양중인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상업시설은 풍부한 수요와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는 연간 약 550만명이 몰리는 광안리 해수욕장과 도보 3분거리에 위치, 여러 관광지 및 휴양시설과 인접한 입지가 장점이다. 민락수변공원 광안리 카페거리 · 민락 횟집거리 등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에 둘러싸여 있다. 특히 매년 가을에 열리는 부산 불꽃축제 기간에 약 100만명이 몰리는 만큼 풍부한 관광수요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주변 개발 호재도 많아 관광객 유입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 광안리 해변부터 민락항 등대 · 민락 수변공원에 걸쳐 해변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약 1500억 규모의 수상호텔 웨일크루즈 조성이 완료되면, 관광수요 유입이 더욱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관광수요 이외에 배후수요 및 고정수요도 갖췄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는 지하 4층 ~ 지상 18층 규모의 오피스텔 단지 ‘타워더모스트 광안 오션스위트’ 의 지상 1 · 2층에 조성되는 59실 규모 상업시설로, 단지의 오피스텔 653실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약 2천여 가구 주거타운이 밀집해 있다.

상가의 투자가치를 높이는 나머지 한 축은 상가의 상품성이다. 차별화된 설계와 외관 디자인이 주목된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 ‘영화의 전당’ 등을 설계한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담당했다.

상가 외관은 눈에 잘 띄는 이국적인 캐빈형 디자인 및 남유럽풍을 담아낸 특색 있는 상가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밤의 카페 테라스’ 의 배경이 됐던 남프랑스 도시 ‘아를’ 이 모티브다.
 
특히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1층은 접근성이 뛰어난 대로변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상업시설 전면에 2.5m ~ 2.8m 길이의 광폭테라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남향과 오션뷰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입면을 13도 틀어 바다조망을 극대화 했다. 또, 광안리 주변경관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전망형 누드 엘리베이터, 이국적인 유리 온실 콘셉트의 별동 상가 등도 조성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

  •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AI와 메디컬 분야가 강점인 끌림벤처스, 대학가의 젊은 창업인재들을 지원한다.

  •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임대주가 편안하면, 임차인도 행복해집니다.

  •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힘겨움도 계속되고 있다. 창업지원기관들의 프로그램이 대거 지연·취소되면서 각종 지원을 기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 특히 전문가들의 교육을...

  •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모임과 집합이 어려워진 상황, 거의 유일한 해결책은 '온라인 교육'이다.

  •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코로나19 시대의 온라인 교육, 최전선의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