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배, 족발∙보쌈∙삼겹살∙갈비 통합 4in1 소자본 배달창업&간편조리 원팩원쿠킹으로 경쟁력 높인다
통달배, 족발∙보쌈∙삼겹살∙갈비 통합 4in1 소자본 배달창업&간편조리 원팩원쿠킹으로 경쟁력 높인다
2019.09.09 10:20 by 홍기준

전국 브랜드로 우뚝 선 ‘통달배’가 족발∙보쌈∙삼겹살∙갈비 4종 통합 4in1 배달전문점 소자본창업 매장과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돕는 간편조리 원팩원쿠킹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통달배는 소자본∙소규모창업 가맹점이 배달서비스로 족발집, 보쌈집, 삼겹살집, 갈비집 메뉴를 모두 제공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유망프랜차이즈다. 동쪽에는 속초점, 남쪽에는 거제점, 서쪽에는 백령도점을 오픈하며 출점성업을 기록해 전국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 말에는 국내 가맹점 100호점을 넘길 것으로 보고 있다.

통달배 배달 족발∙보쌈∙삼겹살∙갈비 4종 통합 배달집 창업 매장은 배달서비스가 주력인 만큼 창업비용 부담이 없는 소자본∙소규모창업에 특화돼 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4종 메뉴를 선보이므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모든 메뉴를 ‘2인분 이상 배달’ 같은 조건 없이 1인분부터 배달이 가능해 1인가구, 대학생, 혼밥혼술족, 자취생, 신혼부부, 소규모 가구들을 단골손님으로 두고 있다는 점은 눈여겨 볼만 하다. 

더불어 음식배달앱 ‘배달의민족’ 족발보쌈 코너에서 족발∙보쌈∙삼겹살 메뉴를, 한식 코너에서 삼겹살∙갈비 종류의 단품메뉴와 족발∙보쌈∙삼겹살∙갈비 세트메뉴를 판매해 다방면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 남자∙여자 소자본∙소규모 프랜차이즈 매장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경쟁력 있는 메뉴들도 돋보인다. 통달배만의 독보적인 노하우가 담긴 메뉴로 과일힐링소스를 발라 오븐에 구운 족발, 보쌈, 삼겹살 구이, 100% 앞발로 만든 족발구이, 족발볶음밥 등이 있으며, 불족발, 불보쌈, 마늘족발, 마늘보쌈(순한맛/중간맛/매운맛) 등의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통달배 왕족발구이(대/중/소)는 족발 원가가 약 21%(소자 기준)이므로 고마진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출시를 앞둔 ‘3분뚝딱 피자떡볶이’(피자족발떡볶이, 피자삼겹떡볶이, 피자닭가슴살떡볶이)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도 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본사 톰앤드는 삶은 족발, 보쌈과 염지숙성공법으로 가공한 삼겹살을 개별 진공포장해 전국 가맹점에 냉장 상태로 공급하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도입해 남자 소자본∙소규모창업자부터 여자 초보창업자, 업종전환창업자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수도권은 매일, 지방은 주 3회 공급하고, 유통기한은 60일(냉장보관)이어서 통달배 프랜차이즈창업 매장 가맹점주는 재고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톰앤드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통달배는 업계 최초로 배달창업 성공전략을 제시하는 ‘배달창업 맞춤 마케팅전략 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달배 본사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배달앱 등을 이용한 광고/홍보/이벤트 방법 등에 대한 배달창업 마케팅전략을 교육하며,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을 통한 배달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화를 통해 본 프로그램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깔끔하고 위생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도 제공한다. 

유망프랜차이즈 통달배 관계자는 “2019유망배달창업아이템으로 평가받는 배달 족발∙보쌈∙삼겹살∙갈비 4종 통합 체인점 식당창업 전략을 앞세워 내년 초에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해외 각지에 입성해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 전문 통달배는 업종전환창업 신청자가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감 없이 성공적으로 업종변경창업을 할 수 있도록 업종변경창업 과정에서 기존 매장의 시설(주방시설, 가전제품 등)을 적극 활용한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청년들이 쏘아 올린 작은 드론, 농촌을 웃게 한다
    청년들이 쏘아 올린 작은 드론, 농촌을 웃게 한다

    젊은 시절, 함께 악기를 잡았던 친구들이 드론을 통해 다시 뭉쳤다. 사람 손으로는 이틀이나 걸리는 논밭 방제작업을 단 15분 만에 소화해내는 방제 드론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이들의 ...

  •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중기부 2.2조원 추가 지원, 금융위 핀테크 혁신펀드.

  •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15개팀 선발

  •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도합 20년 경력의 IoT전문가들이 농가의 재배 혁신을 위해 뭉쳤다!

  •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농촌 위기론, 대안은 도시형 스마트팜?

  •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철퇴 이후 규제 샌드박스, 국토교통부의 모순적인 행보?

  •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코로나 이슈를 계기로 세상이 변하고 있다. 언젠가는 맞이하게 될 줄 알았던 원격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시대가 하루 빨리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예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

  •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 가동…78개사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