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중심 랜드마크 입지, 럭셔리 펜트하우스 분양 ‘화제’
강남 중심 랜드마크 입지, 럭셔리 펜트하우스 분양 ‘화제’
2019.10.07 14:55 by 김미정
(사진: 펜트힐논현)
(사진: 펜트힐논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11-21번지에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논현’ 이 들어선다. 유림개발이 선보이는 ‘펜트힐 논현’ 은 최근 강남지역 부동산 시장의 화두인 ‘고급 주거시설’로, 도시형생활주택 131가구 · 오피스텔 27실로 조성된다.

최근 강남지역에서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 각종 특화 서비스와 프라이빗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고 최고급 인테리어 및 마감재를 활용한 ‘고급 주거시설’ 이 인기를 끌고 있다. 1~2인가구의 급증에 따라, 선호하는 주거공간의 크기는 점차 소형화되는 추세이지만 주거환경은 럭셔리하고 편리하기를 바라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횰로 가(家)’ · ‘퀀투퀄’ 등 주택시장 신조어 등장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고소득층 중심의 수요가 계속 몰리고 있는 강남지역 일대의 ‘고급 주거시설’ 선호가 주목된다. 지난해 2월 22억6000만원에 거래됐던 강남구 청담동 피엔폴루스 전용 133㎡ 은 올해 2월에는 24억1000만원에 손바뀜됐다.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며 광진구 자양동에서도 최고 16억원에 달하는 소형 럭셔리 오피스텔 ‘더 라움 펜트하우스’ 357실이 분양 석 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은 불황이지만 고급 주거시설을 선호하는 재력가들은 불황을 타지 않는 만큼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계속 이어질 전망” 이라며 “분양가 보다는 주변 입지와 마련되는 고급 주거환경에 주목해야 한다” 고 귀띔했다.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 은 강남구 논현동 학동역 서울세관사거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앞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선다. 언주로와 학동로 이동이 용이하고, 7호선 학동역을 도보 3분에 접근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분당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강남구청역, 9호선 언주역에 도보로 각각 10분과 12분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학동역 인근에만 버스 정류장이 약 20여곳에 달해 강남업무지구는 물론 서울지역 이동이 쉽다.

‘펜트힐 논현’ 입주민들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및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 프리미엄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프라이빗 풀 (수영장) 과 피트니스가 들어서는 지하 2층을 비롯해, 1층 로비에는 호텔식 리셉션 데스크가 운영되고 발렛파킹과 룸클리닝, 세탁대행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울러 들어설 예정인 헬스센터와 프라이빗 가든 · 클럽하우스 · 진입층 공원 등도 관심을 모은다.

아울러 단지 외관에는 고가의 수입 세라믹 패널이, 단지 내부에는 최고급 인테리어 및 마감재와 특화평면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주거시설에는 평면 등에 따라 ‘ㄷ’자형 주방과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 · 별도 팬트리 공간 · 개별 서재 · 드레스룸 · 디럭스 파우더룸 · 호텔식 욕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안면인식시스템 등 3단계 보안시스템 · 스마트홈 시스템 · 미세먼지 차단 청정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아울러 녹색건축 우수등급 및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등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주거쾌적성을 높일 방침이다.

강남 한복판의 아름다운 도심 뷰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건축계획도 기대를 더하는 요소다. ‘펜트힐 논현’ 은 ‘오픈 뷰’ 확보를 위해 인접 단지와 40 ~ 60m 이상 거리를 둘 방침이다. 또, 일반 아파트의 2.3m 대비 높은 2.7m 층고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탁 트인’ 오픈 뷰를 누릴 수 있고, 채광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17층 최상층 가구에는 테라스도 들어서 주거만족도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주변으로 미래가치를 높이는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과 ‘양재IC ~ 한남IC 지하화 사업’의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에 따라 학동역 인근이 국제업무 중심지로 특화되는 만큼, 고급 주거시설로서의 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점쳐진다. 아울러 양재IC ~ 한남IC 6.4KM 구간이 지하화를 통해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상부공간에 여의도공원 2.5배 규모의 대규모 공원 조성계획 등이 마련돼 있어 녹지공간 및 편의시설 인프라의 확충을 통해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펜트힐 논현’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출구) 에 마련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새로운 감각의 영화 작업으로 제2의 인생을 달려오던 한 영화감독이, 이제 막 제3의 인생에 나섰다.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한 알렉세이 마르티뉴크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

  •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이성과 감성의 균형으로 ‘애니메이션’과 ‘가상’을 엮는다!

  • 포레, 음식물쓰레기 배출원 관리시스템 eFMS 개발로 업계 혁신 이끈다
    포레, 음식물쓰레기 배출원 관리시스템 eFMS 개발로 업계 혁신 이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 및 관리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

  • 창의적 유산을 계승하는 아티스트…“NFT는 흥미로운 모험”
    창의적 유산을 계승하는 아티스트…“NFT는 흥미로운 모험”

    "예술은 새로운 세대에게 영감과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

  • 반려동물 포털앱 ‘핫도그’, 애플라인드와 콜라보 통해 스포츠 의류브랜드 론칭
    반려동물 포털앱 ‘핫도그’, 애플라인드와 콜라보 통해 스포츠 의류브랜드 론칭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 의류까지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