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부산의 판교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예정
KCC건설, 부산의 판교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예정
2019.10.17 13:24 by 김미정

부산지역 부(富)의 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조성되는 기장군 일대가 부산의 판교로 불리며 주목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은 현재 기반산업이 무너지면서 관광산업을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로 보고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기장군 일대에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이다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66만㎡(약 111만평) 부지를 개발해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된다.

현재 이곳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 관광시설이 모습을 드러내며 연간 8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더불어 최근에는 ‘이케아’와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착공에 들어갔고, 하반기 중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아쿠아월드’도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기장군의 가치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지가지수 통계를 보면, 기장군은 2011년 87.3이었던 지수가 2015년에는 96.7, 2018년에는 114.8까지 올랐다. 7년만에 27.5 지수가 상승한 수치다. 

한 업계관계자는 “2018년 기장군의 지가지수는 해운대에 이어 부산에서 두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라며 “부산의 판교라는 소리가 괜히 듣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한 셈”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장군과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달 중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하게 주거가 가능한 상품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KCC건설은 이달 중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주거 가능 상품으로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단기 투숙형 제외)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인 만큼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단지 입주민은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특히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최근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뜬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예정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헬스케어 피트니스’와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먼저 헬스케어 피트니스를 통해서는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CC건설은 수분양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한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 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 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인프라 시설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설악, 경주) 와 아쿠아플라넷, 제이드가든(주중 할인), 골프장 그린피(용인, 태안, 설악) 할인 쿠폰을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서울 곳곳에 생겨나는 스타트업 공간, ‘한강밸리’ 이룬다
    서울 곳곳에 생겨나는 스타트업 공간, ‘한강밸리’ 이룬다

    스타트업으로 다시 한 번 꿈꾸는 '한강의 기적'

  • 룰루랩,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 론칭
    룰루랩,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 론칭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인공지능이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기업 집중 육성.

  •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민의, 배민을 위한, 배민에 의한 카드가 이 땅에 등장했다.

  •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191명 내외 모집 계획…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 진행 가능한 별도 트랙도 운영.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