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몸캠피싱 및 영상통화사기 범죄 차단 위해 24시간 구제 서비스하다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및 영상통화사기 범죄 차단 위해 24시간 구제 서비스하다
2019.10.20 21:00 by 홍기준
(사진제공=라바웨이브)
(사진제공=라바웨이브)

기술이 발전하면서 정보통신 관련 범죄가 급증하는 현실이다. 핸드폰과 컴퓨터 등을 해킹하는 것을 비롯하여 영상통화, 보이스피싱, 몸캠피싱, 몰래카메라 유포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노트북 카메라를 통하여 특정 개인의 사생활을 지켜보는 범죄까지 그 종류도 나날이 다양해져가고 있다.

몸캠피싱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를 뜻하는 말로 최근 논란이 붉어지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이는 보이스피씽처럼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아닌, 피해자 지인들 또는 가족들에게까지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의 영상은 꼭 지인들에게만 퍼지는 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유포도리 경우 급속도로 퍼지게 되며, 지인의 지인에게 계속 전달되기도 해 한 번 유포되기 시작하면 퍼진 영상을 빨리 제거하고 더 퍼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보안 IT회사의 전문저긴 기술로 빠르게 대처하는것이 그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대처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해야한다. 만약 대응이 늦거나 협박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면, 요구사항을 들어줘도 나도 모르는 새에 협박범들이 영상을 유포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개인이 영상유포를 막을 방법이 없기에 협박을 받은 그 시점에 바로 경찰과 보안 회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해결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사이버 범죄 해결 전문가들이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어 피해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

  •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AI와 메디컬 분야가 강점인 끌림벤처스, 대학가의 젊은 창업인재들을 지원한다.

  •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임대주가 편안하면, 임차인도 행복해집니다.

  •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힘겨움도 계속되고 있다. 창업지원기관들의 프로그램이 대거 지연·취소되면서 각종 지원을 기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 특히 전문가들의 교육을...

  •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모임과 집합이 어려워진 상황, 거의 유일한 해결책은 '온라인 교육'이다.

  •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코로나19 시대의 온라인 교육, 최전선의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