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사들, 소아암 환아 돕는 ‘잼잼 헌혈 캠페인’ 실시
롯데 유통사들, 소아암 환아 돕는 ‘잼잼 헌혈 캠페인’ 실시
2019.11.04 12:51 by 김주현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4일부터 22일까지 ‘생명 존중’을 테마로 ‘잼잼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등 롯데 유통사업부문 전 계열사와 대한적십자사, 한국소아암재단이 함께하는 ‘잼잼 헌혈 캠페인’은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되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롯데 유통사업부문 ‘잼잼 헌혈 캠페인’은 헌혈을 할 때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을 착안해 붙여졌다.

4일 10시부터 유통사업부문 15개 계열사가 위치한 주요 지역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을 진행하고, 이와 함께 삼육대와 서울시립대를 시작으로 15일간 전국 30개 대학교 주변에 적십자 헌혈버스를 운영해 ‘잼잼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

젊은층의 헌혈 참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절대적인 혈액 공급량이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고 헌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대학가 주변에서 대대적으로 시행하게 되는 ‘잼잼 헌혈 캠페인’은,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버스 앞에서 헌혈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존’을 운영하고, ‘잼잼충전소’, ‘잼잼 우체죽’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헌혈 참여와 함께 헌혈증 기부에 동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헌혈증 1매당 ‘2만원’을 기부해 소아암 어린이들의 치료비 지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지원 활동 참여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 티켓이 지급된다.

더불어, ‘잼잼 헌혈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소아암 환아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1개당 ‘1천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선착순 1만명에게는 특별 제작된 ‘잼잼 헌혈 캠페인 이모티콘’을 일괄 지급한다.

이때 발생하는 기부금은 참여자 개별 기부가 아닌, 캠페인 주관사에서 제공하게 된다.

캠페인 기간동안 기증 받은 헌혈증과 기부금, 후원금은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되어,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수술비와 재활비, 수혈에 쓰여질 예정이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2017년 ‘잼잼 헌혈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3000여 장의 헌혈증과 4억원 가량의 후원금을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기부했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헌혈과 같이 사회적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위한 인식개선, 공감대 형성 등을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롯데 그룹 차원에서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기업, 국민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서울 곳곳에 생겨나는 스타트업 공간, ‘한강밸리’ 이룬다
    서울 곳곳에 생겨나는 스타트업 공간, ‘한강밸리’ 이룬다

    스타트업으로 다시 한 번 꿈꾸는 '한강의 기적'

  • 룰루랩,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 론칭
    룰루랩, 스마트 미러 ‘루미니 키오스크 V2’ 론칭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인공지능이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기업 집중 육성.

  •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민의, 배민을 위한, 배민에 의한 카드가 이 땅에 등장했다.

  •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191명 내외 모집 계획…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 진행 가능한 별도 트랙도 운영.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