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 보는 듯 … 르피에드, 국내 최초 물위에 떠 있는 모형 선보여
예술작품 보는 듯 … 르피에드, 국내 최초 물위에 떠 있는 모형 선보여
2019.11.26 15:07 by 김미정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로 공급에 나서는 ‘르피에드’가 청담동에 오픈을 준비중인 모델하우스에서도 국내 최초의 작품을 선보인다. 오는 12월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인 르피에드의 모델하우스에 국내 최초로 물위에 떠있는 모형이 설치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모형이 주변 환경과 단지 조경 등에 신경 쓰는 반면, 르피에드의 모형도는 중앙에 위치한 모형 이외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바닥을 검은 아크릴로 처리했고 그 공간을 물로 채워 물에 떠있는 듯한 모형을 연출했다. 조명에 따라 수면에 비치는 모형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사진1번 캡션 :르피에드 모델하우스 중앙에 위치한 물위에 떠있는 모형도)
(사진1번 캡션 :르피에드 모델하우스 중앙에 위치한 물위에 떠있는 모형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지만 이미 미국 등지에서는고급 주거상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이다. 단순한 모형에 머무는 것이 아닌 바닥의 반사와 조명을 활용해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해 모델하우스 전체를 갤러리처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르피에드 모델하우스에도 한가운데에 모형이 위치해있어 고급스러운 전체적인 분위기를 미리 엿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세계적인 도시인 뉴욕의 최고급 주거상품의 모델하우스를 여러 곳 방문해 살펴본 뒤 벤치마킹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이라며, “뉴욕의 경우 흑경(검은거울)을 통해 반사효과를 만들어냈지만, 르피에드의 경우에는 물을 이용해 조금 더 자연스러운 반사효과는 물론 물위에 떠있는 듯한 효과를 통해 예술작품 같은 컨셉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의 구성도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대표 타입의 쇼룸만 조성하는 모델하우스와 달리 르피에드의 모델하우스에는 모든 타입의 쇼룸이 구성되어 있다. 가장 작은 스튜디오 타입부터 가장 큰 메조넷 펜트하우스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펜트하우스의 경우 복층까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어 실제 건설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 곳곳에도 르피에드만의 품격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르피에드의 와인라이브러리를 체험할 수 있는 라운지가 위치해 있고, 게스트룸도 함께 위치해 있다. 실제 르피에드에 들어설 예정인 어메니티 시설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예술 작품 같은 모델하우스로 분양 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르피에드는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로 공급된다. ‘피에드아테르’는 뉴욕, 런던 등 글로벌 도시의 상위 1%를 위한 주거공간으로 주목받으며, 고급 주거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르피에드’도 고급 주거상품답게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을 위한 ‘컨시어지’서비스를 선보인다. 호텔처럼 청소와 관리를 해주는 하우스키핑, 세차, 세탁, 조식 제공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생활편의시설로 함께 들어서는 ‘어메니티’도 알차게 갖춘다. 인도어풀, 아웃도어풀 및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와인 라이브러리 등 고급 주거상품만의 품격 있고 특색 있는 시설을 선보여 입주민들이 품격 있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입지환경도 뛰어나다. 서울 동남권의 업무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문정동에 위치하는 ‘르피에드’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동남권 유통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위례신사선 정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8호선 문정역이 위치해 있고, SRT와 GTX-A노선이 정차하는 수서역도 가깝다. 또한 문정법조단지, 문정비즈밸리 등 대규모 업무단지와도 인접해있다.

(사진: 르피에드 청담동 갤러리 전경)
(사진: 르피에드 청담동 갤러리 전경)

한편, 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르피에드’는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삼성동에 위치한 르피에드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르피에드의 견본주택은 청담동에 문을 열 예정이며, 르피에드 갤러리는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견본주택도 갤러리와 마찬가지로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며, 견본주택 방문 예약은 르피에드 갤러리에서 VIP로 등록한 뒤 안내받을 수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 발발 한 달…커지는 배달 서비스 시장
    코로나 발발 한 달…커지는 배달 서비스 시장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한 달째를 맞으면서 소비문화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모양새다. 감염 우려가 증가하면서 외출·방문이나 대면 대신 배달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

  • 신선 과일로 대륙 접수한 男子의 고집
    신선 과일로 대륙 접수한 男子의 고집

    과일 편의점, 과일 만물상으로 통하는 중국 궈두어메이의 성공비결!

  • 벼랑 끝 몰렸던 ‘타다’의 기사회생
    벼랑 끝 몰렸던 ‘타다’의 기사회생

    법원 “택시 아닌 렌터카”

  •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빠르고 치열하지 않더라도 경쟁력만 충분하다면, 콘텐츠는 소비될 수 있다

  •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투자 기업 72% 후속투자 유치, 누적금액 4121억원.

  •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스타트업은 제 21대 총선의 키워드가 될 수 있을까.

  •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의 시작은 법인과 개인의 차이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부터!

  •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메쉬업엔젤스-성신여대창업지원단 업무협약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