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의 대단지 sk건설 ‘운서 SK 뷰(VIEW) 스카이시티’ 공급순항중
영종도의 대단지 sk건설 ‘운서 SK 뷰(VIEW) 스카이시티’ 공급순항중
2019.12.03 00:00 by 김미정

최근 수도권 내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영종도에 유입되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통계에 따르면 2019년 9월 현재 영종도 내 영종1동과 중산동의 인구는 3만7519명으로 지난해 1월(2만5334명)과 비교하면 무려 약 1만2100여 명(48%) 증가했다.

이는 영종도 내 각종 호재들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난 데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시세로 인해 영종도가 수도권 내에 새로운 주거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구가 증가하면서 영종도 내에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다. 

이에 영종도는 바다를 벗하는 단순 관광도시를 넘어 주거 만족도 높은 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및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통망들이 진행되고 있거나 추진 중이어서 향후 더욱 많은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주거시설에도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9월 30일 기준 영종도의 상주인구수는 8만5717명(외국인 포함)이다. 이달 준공되는 인천국제공항 4단계 시설 등 공항 주변 지역 개발과 영종하늘도시, 미단시티, 용유 관광•레저단지 조성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근 시일 내 상주인구수가 1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영종도에 인구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많은데, LOCZ복합카지노리조트(2020년 예정), 한상드림아일랜드(2020년 예정), 외국인 전용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2020년 예정), 파라마운트 테마파크(2022년 예정), 무의쏠레어복합리조트(2023년 예정) 등의 개발 호재들도 배후 수요 창출을 더하는 원동력이자 무궁무진한 미래 가치의 원천으로 작용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중구 운서동에 11월1일 '운서 SK뷰 스카이시티(SK VIEW Skycity)' 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3개 동, 1153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기준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 48가구 △84㎡C 158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우선 사업지에서 공항철도 운서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공항철도 이용 시 서울 마포 일대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영종과 청라를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2025년 예정)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과 인천역을 연결하는 제2공항철도가 사업지를 관통할 예정이며 현장 바로 아래가 제2공항철도 복합터미널 예정지인 만큼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공항철도 이용 시 김포공항 25분, 서울역 45분, 신논현역 1시간에 각각 닿을 수 있는 교통환경이 갖춰졌으며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추후 강남까지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영종대교, 인천대교, 영종도-강릉 간 KTX 개통을 통해 더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구비돼 수도권 및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빼어난 자녀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사업지 인근지역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명문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운서역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 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SK건설은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했으며, 채광과 통풍은 물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거실에는 스페인산 대형 아트월 타일을, 주방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계약이 진행되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25만원이다. 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마련됐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져들면서 스타트업들의 고행이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 상장의 무산·연기와 투자 철회 소식이 연일 들려온다. 감원 등 규모 축소는 기본이고...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임정규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장 밀착인터뷰.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