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 선도
웅진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 선도
2019.12.03 18:23 by 김주현
사진=웅진코웨이
사진=웅진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안지용)가 2020년 전략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직수 정수기 시장은 탑재된 핵심 필터 종류에 따라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중공사막 또는 나노섬유 필터를 탑재한 ‘실속 직수 정수기 시장’과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으로 구분된다.

현재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 구현이 가능한 웅진코웨이가 시장을 독식하고 있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최초로 성공한 시루직수 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해당 제품에는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CIROO2.0(RO 멤브레인 필터)’ 필터를 탑재했다. CIROO2.0 필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의 핵심 요소로 면적과 정수량을 획기적으로 높여 직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 필터는 성능을 높인 만큼 자사 실속 직수 정수기에 탑재되는 나노섬유 필터와 비교해 크기가 약 8.5배 크다.

웅진코웨이의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이 상용화되기 전만 해도 RO 멤브레인 필터는 중공사막이나 나노섬유 필터보다 촘촘하고, 세밀하게 거르는 특성상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고, 깔끔한 물 맛을 자랑하지만 시간당 정수 용량이 작아 직수식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시루직수 정수기 대비 크기를 약 30%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인 부분이다.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정도인 22cm에 불과해 주방 어느 곳에나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특히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과 재질을 적용해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부여했다. 쿼츠 브라운 색상으로 조화로운 분위기의 주방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며 제품 전면부에 스마트폰 등 고급 가전에 적용되는 강화유리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또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원하는 물의 종류와 양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물이 나오는 양과 온도 변화 등의 진행률을 전면부에 숫자로 실시간 표시해 주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고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유로 비움 모드’를 탑재해 완벽한 직수를 구현했다. 보통 직수 정수기는 필터와 추출구 사이를 연결하는 관 안에 물이 남아있기 때문에 관 안에 머물러 있는 일정량의 물을 마신 후에야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자동 배수 시스템’도 적용됐다. 2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수기 속 모든 잔수를 스스로 배출해 깨끗함을 유지한다.

유로 비움 모드와 자동 배수 시스템을 작동할 때도 진행률이 전면부에 숫자로 표시된다.

이 외에도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3단 맞춤온수(45˚Cㆍ70˚Cㆍ85˚C) 시스템’을 적용해 상황과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량 추출 기능’을 이용해 반 컵(120ml), 한 컵(250ml), 두 컵(500ml) 중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물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황순목 웅진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중공사막ㆍ나노섬유 필터를 탑재하고 있는 실속 직수 정수기 제품들의 한계를 뛰어넘은 프리미엄 제품이다”라며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 1등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꽁꽁 얼어붙은 오프라인과 승승장구하는 온라인 플랫폼.

  •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모집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8월10일까지.

  •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우주과학 연구에 40년을 헌신한 노령의 과학자가 창업가로 변신했다. 인공위성 연구에서 얻은 기술은 조그마한 단추에 집약됐고, 앞으로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안고 세상에 나왔다. ...

  • ‘이도 저도 아닌’ 정부 발표에 다시 불붙은 CVC 논란
    ‘이도 저도 아닌’ 정부 발표에 다시 불붙은 CVC 논란

    결국 칼 뽑은 정부, 그러나…

  • 감성캠핑의 시작, 캠핑플랫폼 ‘캠핀’으로부터
    감성캠핑의 시작, 캠핑플랫폼 ‘캠핀’으로부터

    캠핑을 여행이 아닌 '아웃도어 스포츠'로 바라볼 때 비로소 캠핑의 진가를 알 수 있다?

  • 문제해결 도전하는 스타트업…대세는 ‘페인킬러’
    문제해결 도전하는 스타트업…대세는 ‘페인킬러’

    컴퍼니비의 손길을 거친 신보 네스트 7기 10팀의 최종 결과물은?

  • 닻올린 2020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날개 다는 콘텐츠 스타트업
    닻올린 2020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날개 다는 콘텐츠 스타트업

    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팀의 날갯짓이 시작됐다.

  • 왜 ‘가짜 사나이’에 열광하는가?
    왜 ‘가짜 사나이’에 열광하는가?

    캐릭터 쇼, 그리고 유튜브 유니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