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높은 삼성역 신축 오피스텔 ‘삼성 바실리체’
희소성 높은 삼성역 신축 오피스텔 ‘삼성 바실리체’
2019.12.07 09:00 by 김미정
(사진 : 삼성 바실리체 오피스텔 D타입 _ 제공 : 신영건설)
(사진 : 삼성 바실리체 오피스텔 D타입 _ 제공 : 신영건설)

서울 강남구 삼성역 일대에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은 테헤란로와 영동대로가 만나는 기점으로 이 일대가 국내 경제를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년 많은 기업들이 입주를 희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인근으로 메가톤급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이번 신규 공급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삼성역 일대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주목 받는 이유는 희소성에 있다. 현재 강남역부터 시작해 삼성역에 이르는 테헤란로 일대는 크고 작은 오피스텔이 즐비하지만 대부분 오래돼 신축 오피스텔 희소성이 높다. 실제로 부동산 114 Reps를 확인한 결과 2016년부터 현재까지 테헤란로 일대로 공급된 오피스텔은 1891실에 불과하다.

삼성역 일대는 국제회의가 많은 코엑스, 아셈타워 등이 위치한 국내 최고의 업무지구로 인근 오피스텔 수요가 높은 편이다. 또한 SM타운 인터컨티넨탈호텔, 오크우드호텔 등 고급호텔과 현대백화점이 위치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금싸라기 땅이 될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조성도 본격화되고 있다.

GBC조성은 막대한 경제효과를 유발한다. 실제 공사비만 3조7,000억원에 달하며 생산유발 효과 265조원, 고용유발 효과 122만명, 세수 증가 1조5,000억원 등의 파급효과를 갖고 있다. 여기에 영동대로 지하공간 개발사업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192만㎡를 개발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인 ‘잠실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까지 더하면 3곳의 사업비만 7조원에 달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지금도 삼성역 일대가 업무지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대규모 개발 호재들이 완성되면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입지가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들어서는 삼성역은 교통의 요충지로 주목 받고 있다.

삼성역 인근에서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 ‘삼성 바실리체’는 이러한 수혜를 그대로 흡수하는 오피스텔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삼성 바실리체는 강남구 삼성로 436에 지하4층~지상18층 전 세대 50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3층 업무시설(오피스)과 지하1층~ 지상2층까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55㎡ 총 6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률이 54.6%로 일반오피스텔보다 실사용 면적이 넓다.

삼성 바실리체는 우수한 입지가 강점이다. 도보권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위치했으며 지하철 분당선과 2호선 환승이 가능한 선릉역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9호선 삼성중앙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길 건너 위치한 코엑스, 현대백화점, 아셈타워, 스타필드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치유수지 체육공원도 가깝게 위치했다.

내부는 1~2인 가구를 위한 1.5룸 구조를 기본으로 총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되며 최상층인 18층에는 펜트하우스가 배치된다. 채광과 조망이 부족한 4~6층 일부 세대는 보이드(void)로 처리하고, 층수를 올려 개방감과 시인성이 좋은 세대를 위로 배치했다.

삼성 바실리체는 기존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한다. 입주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에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북카페, 파티룸이 조성된다. 각 호실별로 자주 쓰지 않거나 부피가 큰 물건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창고가 제공되며, 발렛 파킹, 라운더리, 홈 클리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 인테리어와 보안에도 신경 썼다. 주방은 유럽 주방가구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독일 노빌리아(Nobilia)가 설치될 예정이다. 최고의 디자인과 지능적인 설계로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패키지 주방을 선보인다. 슬라이딩 문과 벽, 공간 분할 시설 등 내부 곳곳을 독일 명품 건설자재 기업인 헤펠레(Hafele) 제품을 사용해 모던하고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1층 로비에서는 생체인식 및 IoT인증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 바실리체’의 홍보관은 르네상스 사거리 아르누보호텔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신탁사는 생보부동산신탁(주)으로 신영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예술가의, 예술가에 의한, 예술가를 위한 플랫폼
    예술가의, 예술가에 의한, 예술가를 위한 플랫폼

    실력과 개성을 가졌지만 빛을 보지 못하는 예술가들은 너무나 많다. 이들의 작품이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는 것은 이들에게도, 우리 모두에게도 손해다. 그래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널리...

  • 스포츠는 원래 함께 하는 것이다! ‘위플레이’
    스포츠는 원래 함께 하는 것이다! ‘위플레이’

    레저 스포츠계의 야놀자를 꿈꾸는 키다리아저씨

  • 우리 시대 가장 보통의 엑셀러레이터, ‘비더시드’의 고민
    우리 시대 가장 보통의 엑셀러레이터, ‘비더시드’의 고민

    엑셀러레이터의 생태계와 그들이 고민하는 '지속가능성'이란?

  •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8월 교육 참가기업 모집… 실전 적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 제공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8월 교육 참가기업 모집… 실전 적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 제공

    유통 스타트업을 위한 'New School'

  • 빌드블록-신한은행 아메리카, 전격 MOU 체결…한국인 미국 부동산 투자 돕는다
    빌드블록-신한은행 아메리카, 전격 MOU 체결…한국인 미국 부동산 투자 돕는다

    실리콘밸리 프롭테크 스타트업 빌드블록이 나섰다.

  •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꽁꽁 얼어붙은 오프라인과 승승장구하는 온라인 플랫폼.

  •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모집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8월10일까지.

  •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우주과학 연구에 40년을 헌신한 노령의 과학자가 창업가로 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