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글로벌 진출 첫걸음... 성공 전략 공개
365mc, 글로벌 진출 첫걸음... 성공 전략 공개
2019.12.18 21:22 by 김주현
사진=365mc
사진=365mc

국내 최대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365mc는 지난 17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글로벌 진출을 선포하고, 토종 한국 의료기관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하기 위한 자사의 전략을 공개했다. 400여명의 내외빈이 모여 성황리에 개최된 ‘365mc 글로벌 진출 선포식 기념 의료 한류 글로벌 전략 국제 심포지움’을 통해서다.

 

◆싱가포르에 글로벌 1호점 설립 후 아세안 내 100여개 클리닉 오픈

글로벌 비만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365mc는 싱가포르 제일의 메디컬 브랜드인 JYSK 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합작 법인 ㈜365mc글로벌-싱가포르를 내년 6월까지 설립한다. ㈜365mc글로벌-싱가포르는 싱가포르 비만 클리닉 1호점을 시작으로 아세안 국가 내 100개 이상의 클리닉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후 가파른 지방흡입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중동 국가 등 전세계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는 청사진이다.

JYSK그룹은 싱가포르 굴지의 글로벌 메디칼 그룹이다. 피부의학 및 미용에 중점을 둔 IDS클리닉, IDS에스테틱, IDS스킨케어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노바리메드 제약사의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특별히 내한한 JYSK그룹 제니퍼 여-탄 CEO는 365mc가 글로벌 넘버원 비만 특화 의료기관이 될 것이라 예측하며 “비만 하나만 집중했기에 지방흡입 분야에서 최고의 의료기관이 될 수 있었고, 단일 분야에 쌓아온 전세계적으로도 드문 전문성은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했을 때에도 큰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평했다.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혁신적인 비만 치료법으로 평가받는 지방흡입 주사 람스(LAMS)와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M.A.I.L.은 365mc가 그간 축적해온 방대한 비만 치료 빅데이터와 최상의 실력을 가진 의료진들의 연구결과가 만들어 낸 것”이라며, “365mc의 비만 의학 기술이 세계 속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진출 추진위원회 발족…해외 경영 ∙ 법률 등 전문 인사들 전격 영입

365mc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추진위원회 및 외부 전문가 자문단도 함께 발족했다. 법률 및 현지사업환경분야 자문위원은 싱가폴 법대 교수를 역임하고, 국제투자 및 분쟁조정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앤장의 Andrew White변호사가 참여한다. 의학분야 자문위원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교수인 최형진 교수, 서울의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의 허창훈 교수, 인지행동치료 분야 자문위원은 서울대 심리학과 안우영 교수, 전략분야는 딜로이트 컨설팅 김경준 부회장, 해외 의료기관 운영 노하우 분야는 상해서울리거병원 홍성범 총원장이 아낌없는 조력자가 되어줄 예정이다.

365mc 글로벌 진출 추진 위원회 조민영 위원장은 “전 세계 최고의 비만 치료 특화 의료 브랜드로 성장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전세계 인류의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각오를 발표했다.

 

◆글로벌 전문가들의 성공 전략 발표…365mc, ‘혁신의 3요소’ 강조

행사 2부에서는 성공적인 의료기관 해외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심포지움이 진행됐다. 의료 ∙ 법률 ∙ 투자 ∙ 비즈니스 등 각계각국의 전문가들이 대거 연자로 나섰다.

세부 강연 내용으로는 ▲홍콩, 13억 중국 의료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홍콩투자청장 스테판 필립스 청장) ▲동남아-중동 의료시장의 잠재력과 전략적 기회(딜로이트컨설팅 김경준 부회장)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글로벌 진출 도전기: 클리블랜드 클리닉 아부다비 프로젝트 경험 소개(클리블랜드 클리닉 리카르드 코르세르 교수) ▲국내 최초 병원 해외 진출 성공사례, 상해 서울리거병원의 글로벌 도전기(상해 서울리거병원 홍성범 총원장) ▲Going Global and Winning! 파이팅 코리안!:해외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과 해외투자유치 시 체크리스트(김앤장 법률사무소 앤드류 화이트 미국변호사)등이 이어졌다.

365mc 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해외 진출 전략,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MAIL’ 강연을 통해 글로벌 진출 비기를 공개했다.

김 대표이사는 “항공 산업이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거듭나기까지 하늘을 날고자 했던 인류의 열망과 수많은 케이스, 그리고 기술이 필요했다”며, “전인류의 고민이 된 비만 문제의 해답을 지난 17년간 쌓아온 방대한 비만 의료 빅데이터와 비만 치료 하나에만 집중해온 의료진의 지방흡입 수술 술기에서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이사, 보건산업진흥원 명희봉 국제의료본부장, 대한브랜드병의원협회 안건영 회장, 한국글로벌헬스케어사업협동조합 윤여동 이사장 등이 참석해 365mc의 글로벌 진출을 축하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달라라네트워크, A-STREAM 파이널 IR 1위 수상
    ㈜달라라네트워크, A-STREAM 파이널 IR 1위 수상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스타트업의 화려한 등장

  • 서울핀테크랩, 국내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돕는 온라인 밋업 행사 개최
    서울핀테크랩, 국내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돕는 온라인 밋업 행사 개최

    룩‧룩‧룩셈부르크로 가자!

  • AI 영접한 일타강사 “야, 너두 할 수 있어. 인공지능처럼”
    AI 영접한 일타강사 “야, 너두 할 수 있어. 인공지능처럼”

    비영어권 국가 청년들의 높은 문턱이자 거친 관문인 토플시험. 전직 토플 일타강사가 토플을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확실하게 정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토플 시험의 ...

  • 웨이브, 시리즈 B 투자 유치로 글로벌 Z세대 노린다
    웨이브, 시리즈 B 투자 유치로 글로벌 Z세대 노린다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의 물결이 넘실댄다

  • 취향 따라 즐기는 그래놀라, ‘라라구디 쓰리웨이즈 그래놀라’ 출시
    취향 따라 즐기는 그래놀라, ‘라라구디 쓰리웨이즈 그래놀라’ 출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를 가장 재밌게 먹는 방법

  • ‘실패해도 돌아오라’…쿨한 대기업 사내벤처
    ‘실패해도 돌아오라’…쿨한 대기업 사내벤처

    삼성·LG·현대의 사내벤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보자.

  • 옷을 좋아했던 소녀, 기울어진 패션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다
    옷을 좋아했던 소녀, 기울어진 패션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다

    예쁘고 좋은 옷보다 건강한 시장이 먼저!

  • ‘동료들의 성공이 곧 내 성공’…조력자 스타트업이 떴다
    ‘동료들의 성공이 곧 내 성공’…조력자 스타트업이 떴다

    이타성이 두드러지는 해외 스타트업 두 곳을 들여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