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르완다 국립대학교 관리자 대상 견학 진행
숭실사이버대, 르완다 국립대학교 관리자 대상 견학 진행
2020.01.21 11:07 by 홍기준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는 건국대학교 자연과학농업연구소의 해외교육연수지원사업 ‘르완다 대학교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건국대 관리자과정의 일환으로 르완다 국립대학교 관리자의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센터 견학을 실시했다.

건국대 자연과학농업연구소는 르완다국립대 관리자에게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센터를 견학시킴으로써 현장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사이버교육의 위상을 높이고자 숭실사이버대 측에 견학 협조를 요청했다.

지난 14일(화) 오후 2시에 실시된 숭실사이버대 견학은 신종홍 콘텐츠개발센터장(교무처장), 이은실 입학학생처장, 박인 부동산학과 전임교수, 신홍석 콘텐츠개발팀장이 인솔을 맡았으며 건국대학교 자연과학농업연구소 인솔자 2명, 르완다 관리자 10명이 견학했다.

르완다국립대학 관리자들은 숭실사이버대 교수진의 강의가 진행되는 풀(full)HD 방송 스튜디오와 무인자동화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이중 무인자동화 스튜디오는 숭실사이버대 콘텐츠개발팀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최첨단 자동화 시설로 국내외 많은 기관을 대상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첨단 시설을 활용한 고품질 콘텐츠 제작, KCU-CBISD 모형을 통한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관리 등이 이뤄진다.

특히 KCU-CBISD(Cyber Based Instructional System Development) 모형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는 양질의 콘텐츠 유지의 일등공신으로 손꼽혀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인증과 상을 받았다. 그외에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미래창조과학부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의 개인정보보호 우수 사이트에 선정된 바 있다.

숭실사이버대 신종홍 콘텐츠개발센터장은 “이번 건국대학교 자연과학농업연구소의 견학 협조 요청에 따라 해외국립대학 관리자에게 Full-HD 방송 스튜디오와 무인자동화 스튜디오 등 본교의 첨단 콘텐츠 제작시설 견학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최첨단 시설 도입과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한민국 사이버교육의 위상을 한껏 높이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숭실사이버대에서는 22일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이 진행된다. 정시모집을 놓친 예비 지원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추가모집은 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투자 기업 72% 후속투자 유치, 누적금액 4121억원.

  •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스타트업은 제 21대 총선의 키워드가 될 수 있을까.

  •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잘 알면 득이 되지만, 모르면 독이 되는 세무회계. 특히 행보가 변화무쌍한 스타트업에게 있어, 세금과 관련된 이슈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은 각종 불이익에 그대로 노출될 수 ...

  •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메쉬업엔젤스-성신여대창업지원단 업무협약 현장

  •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열기, 올해도 ‘활활’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열기, 올해도 ‘활활’

    국민적인 창작 열기를 돋워라! 정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전략은?

  • 타다에 남은 ‘운명의 일주일’
    타다에 남은 ‘운명의 일주일’

    이제 남은 건 재판부의 결정과, 그에 따라 모빌리티 업계에 불어 닥칠 후폭풍이다.

  • 경기도내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모여라
    경기도내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모여라

    15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자금 지원 및 전문가 멘토링.

  •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올해 70개 신규 입주사 모집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올해 70개 신규 입주사 모집

    4월 중 결과 발표. 1인 月 25000원, 최대 2년간 입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