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주목받는 오피스텔 '강남훼미리타운' 눈길
다시 주목받는 오피스텔 '강남훼미리타운' 눈길
2020.01.22 16:25 by 김미정

여러 가지 부동산 규제들이 속속들이 생겨나면서 다시 강남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작지만 월세 수익을 볼 수 있는 임대사업을 하는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주거 목적 자체로도 쓸 수 있어 주거용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정부가 9억 초과 주택 보유 시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강한 규제 정책을 내놓았지만, 이 상품의 경우 신규 시행 규제에 적용되지 않아 부담 없이 거래할 수 있어 주목도가 높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해 있는 강남오피스텔투자는 생활권이 편리하다는 큰 장점이 있어서 주거용 목적으로 매매를 하려는 사람들이 선호하며,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하려는 사람 역시 선호하는 매물이다. 신축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가전, 가구가 빌트인으로 되어 있어 따로 장만해야 할 물건들이 확연히 적어 편리하며, 건물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어서 안전이나 관리 측면에서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좁고 작은 평수의 오피스텔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평수가 꽤 큰 오피스텔도 많이 지어져 투자자들이 아파트를 대체할만한 강남오피스텔 임대사업에도 눈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매물마다 각기 개성이 뚜렷한 상품들 또한 많다. '강남훼미리타운'은 서울시 강남구 율현동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지하 3층부터 지상 10층까지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총 169실이 공급되며 근린생활시설이 포함되어 있다.

수서역과 1km 남짓한 거리에 있는 '강남훼미리타운'은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거쳐 고시된 만큼 해당 계획의 영향을 받게 되어 강남오피스텔투자로 호평을 받고 있다. 수서역세권은 대규모의 공공주택지구가 개발제한구역에서 즉시 해제되어 2021년까지는 업무 상업 주거기능을 집중적으로 역세권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과 서초, 송파 등 서울의 강남 지역과 가깝고 서울 중심, 강북과도 가까운 편이어서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수도권이나 전국 주요 도시로 가는 것이 수월하여 교통적인 측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철로는 3호선과 분당선이 있으며 SRT 수서역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GTX A가 착공하게 되는데 이것이 개통된 후에는 더욱 편리해진 교통 생활 및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강남훼미리타운 주변에는 가든파이브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가락시장, 삼성병원, 이마트, 현대백화점 아울렛 등의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매우 편리한 생활권이라고 볼 수 있다. 주변의 자연환경 역시 뛰어난 편인데, 대모산, 율현공원, 탄천공원이 근방에 있어 쾌적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옆에는 율현초등학교가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이 선호하는 단지이며 대왕중학교, 문현중학교 또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고등학교는 서울고, 경기고, 휘문고, 풍문고, 숙명여고, 경기여고 등에 지원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들이 있어 강남훼미리타운은 주거 및 강남오피스텔투자 목적의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추세다. 강남훼미리타운은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친환경적인 시스템을 배치했다. 친환경 태양열발전 및 전면창을 배치해 에너지 소비율을 줄였고 빌트인 가전, 가구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다. 아파트에 비해서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빌트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수요자들을 이끌고 있다.

수서 일대는 이미 아파트값이 천정부지로 솟은 곳이기 때문에 신혼부부의 경우 주거 목적으로 덜 부담스러운 오피스텔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강남훼미리타운 관계자는 “교통망이 워낙 편리하고 학군이 뛰어나며 생활편의성이 뛰어난 곳이기 때문에 현재 분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파크플러스,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농식품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스파크플러스,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농식품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발굴 육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

  • 어썸벤처스, 서울-싱가포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모집
    어썸벤처스, 서울-싱가포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모집

    AI·5G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주목하라

  •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세계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는 1500조원. 범위를 국내로만 좁혀도 100억원에 달하는 기회의 땅이 바로 스포츠 산업의 무대다.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이 시장에 스며들어, 저마다 개...

  •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2020년 한국은 자타가 인정하는 IT강국 중 하나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며 큰 성과를 만들어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창업과 기술 개발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

  •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도구들에 대해 알아보자.

  •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전문성 있는 디자이너 섭외, 포트폴리오 분석으로 고객 연결.

  •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트레이너-고객-피트니스업계 선순환 구조 창출"

  •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