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화장품 소비 트렌드는 ‘더마 코스메틱’...브랜드보다 기능·성분 살펴
2020년 화장품 소비 트렌드는 ‘더마 코스메틱’...브랜드보다 기능·성분 살펴
2020.01.29 11:14 by 유선이
사진=질경이
사진=질경이

 

화장품 시장의 소비 트렌드로 ‘더마 코스메틱’이 떠오르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로 일명 ‘약국 화장품’으로 불린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나 모델 등 이미지 중심으로 제품을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기능성과 건강한 성분 등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변화에 뷰티 업계는 물론 제약 ·바이오 회사들도 전문성을 강화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성분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소비자들이 전문 약사와의 상담을 선호함에 따라 약국 유통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가까운 동네 약국에서구매가 가능한 뷰티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한다.

먼저, 전문 상담을 통해 여성청결제를 선택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여성건강 전문기업 질경이는 약국 유통을 강화했다. 질경이는 에센스 타입 여성청결제 ‘이너밸런스 러브에센스 에디션’을 약국에서도 선보인다. 이너밸런스 러브 에센스 에디션은 촉촉한 보습감의 여성청결제 ‘질경이 이너밸런스’를 과감한 색채가 돋보이는 패키지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질경이 이너밸런스’는 질경이의 시그니처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9가지 성분과 브라질 고원지대에서 채집한 그린프로플리스추출물, 피부에 수분감을 공급하고 촉촉함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성분을 함유했다. 부드러운 에센스 제형으로 이루어져 수분 가득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탄력∙브라이트닝∙냄새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질경이는 이너밸런스 외에도 ‘질경이 프로’, ‘페미닌미스트’, ‘페미닌 티슈라이트’, ‘썬샤인 톤 업 크림’ ‘마음 생리대’ 등 다양한 질경이 제품을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의 인기에 오직 약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는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선사해줄 ‘베리어덤 핸드 크림’과 ‘제모스오일 인 밤’을 약국 단독 판매 제품으로 출시했다. ‘배리어덤 핸드 크림’은 높은 보습력은 물론, 잦은 물 사용에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마누카 꿀 성분이 함유되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유리아쥬 만의 독자성분인 ‘Poly-2P’가피부를 보호하는 필름막을 형성해주어 갈라지고 트는 손 피부를 보호해준다.

‘제모스 오일 인 밤’은 페이스와 바디 케어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200ml와 500ml 사이즈로 출시됐다. 100% 식물성 오일인 ‘일립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부여해 건조한 피부의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또 유리아쥬만의 독자 성분인 ‘TLR2-REGUL COMPLEX’, ‘세라스테롤-2F’와 ‘크로녹신’ 성분이 가려운 피부의 진정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삼진제약은 전문의와 함께 개발한 화장품을 약국 판매망을 통해 최초로 선보였다. 삼진제약은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팀과 협력해 에이비에치플러스(abh+) 브랜드의 스누아토 크림을 출시하고 화장품 사업 첫 진출에 나섰다. 스누아토 크림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의 성분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다. 이는 옷, 기저귀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영유아의 피부가 걱정될 때, 유아와 성인의 약한 피부장벽으로 인한 아토피성 피부 문제를 예방하고 싶을 때, 건조함으로 가려움을 느끼거나붉게 변하는 피부 염증 반응이 나타날 때 사용할 수 있다.

abh+ 스누아토 크림 보습 효과는 서울대학교병원피부과 ‘이중맹검 대조군 비교 시험’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이 시험은 의약품의 효과를 입증할 때쓰이는 방법으로 화장품에 대해 의학적인 접근 방법으로 효과를 입증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시험 결과, 피부 수분 손실도가 회복되면서 유지 효과가 48시간까지 지속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져들면서 스타트업들의 고행이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 상장의 무산·연기와 투자 철회 소식이 연일 들려온다. 감원 등 규모 축소는 기본이고...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임정규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장 밀착인터뷰.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