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에이징트렌드 ‘남악동부센트레빌리버파크’
웰에이징트렌드 ‘남악동부센트레빌리버파크’
2020.02.03 11:45 by 김미정

바다, 강, 산, 공원 등의 자연을 품고 있는 단지가 인기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연이 주는 휴식과 심리적인 안정감은 가치를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주택산업연구원에서 2025년 미래 주택시장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설문 응답자 10명중 3.5명이 집을 구매할 때 교통보다 주거쾌적성이 더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는 지하철역이 가까운 역세권보다 공원이나 숲, 녹지공간이 가까운 공세권, 숲세권을 주거단지로 더 선호하는 것이다.

특히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오염은 점점 심해져서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 될 만큼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미세먼지, 황사 등의 대기오염으로부터 안전한 곳은 바로 숲이 있는 곳이다.

미세먼지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숲과 공원이 가까운 주거단지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이처럼 자연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단지는 브랜드 가치까지 상승시키고 있는 것이다.

자연이 주는 높은 가치는 숲이 주는 실질적인 혜택에 근거한다. 주변에 숲이 우거진 곳은 나무가 내뿜는 산소와 음이온, 피톤치드 등이 풍부하다. 가까운 산책로나 운동시설 등으로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실험 결과도 있다. 산림청과 국립산림과학원은 도시숲이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미세먼지 정밀 관측을 약 두 달 진행한 결과, 코를 거치지 않고 바로 폐로 침투하는 초미세먼지는 나무가 없는 도심보다 숲이 약 41%까지, 일반 미세먼지는 약 26%까지 줄이는 효과를 보였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동부건설이 시공을 각각 맡은 남악동부센트레빌리버파크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친환경적 입지를 갖춘다.

단지 주변에 남악호수공원과 수변생태공원, 중앙공원, 영산호 등이 위치하며, 영산강 자전거도로도 단지와 연계됐다. 또 도보권 내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중심상업지구가 있다. 종합의료시설,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도 예정됐으며 오룡초·중, 남악중·고, 도립 도서관, 대학 설립 등도 계획됐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