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웰튼병원과 산학협약 체결
서울 강서 지역에 위치한 두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공동 발전키로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웰튼병원과 산학협약 체결
2020.02.03 12:27 by 홍기준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웰튼병원이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웰튼병원이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웰튼병원과 29일 산학협약을 통해 병원 임직원들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 등 의료인재 양성 및 평생학습을 돕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웰튼병원 임직원들은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 시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형외과 병원으로 각 분야 전문의들이 환자 개인별 맞춤치료,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등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의료연수프로그램 진행, 선진 의료기술 전수 등을 펼치고 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병원 의료인들의 실용교육과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이번 협약은 서울 강서 지역에 위치한 서울디지털대와 웰튼병원이 협력해 지역사회에서 공동 발전하는 대표적인 협력 모델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구민 대상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을 부여하며, 지역사회여성의 취업과 창업 지원 뿐 아니라 대학의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동과 청소년 대상 상담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서울디지털대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혁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별 트랙과정과 함께 다전공 교육·융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3만 4천여 명의 국내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최근 5년간 연속해서 등록재학생 1만 명 이상을 유지한 2개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순수 온라인 기반의 대학이다. 24개 학과 770여 개 교과목을 스마트폰과 PC 등을 통해 강의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8일까지 경영학과, 영어학과,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과(신설), 소방방재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 등 24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외과 수술을 위한 ‘타노스의 건틀렛’이 온다
    외과 수술을 위한 ‘타노스의 건틀렛’이 온다

    ‘국산화’라는 말은 그 옛날 개발도상국 시절에만 필요했던 건 아니다. 21세기에도 우리 손으로 만들어 세계화로 가야 할 것들은 적지 않다. 과거엔 자동차였고 비교적 최근엔 반도체 ...

  • 육아 전문 스타트업 그로잉맘, 국내 최초 온라인 ‘가족 기질 분석’ 론칭
    육아 전문 스타트업 그로잉맘, 국내 최초 온라인 ‘가족 기질 분석’ 론칭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이라면 여길 주목하라.

  • “성(性) 고민? 당당하게!”…세이브앤코, 메타버스 성 페스티벌 ‘당당페’ 개최
    “성(性) 고민? 당당하게!”…세이브앤코, 메타버스 성 페스티벌 ‘당당페’ 개최

    부끄러운 것도 창피한 것도 아니다. 이젠 쉬쉬하지 말고 터놓고 이야기해보자!

  • 체형‧크기‧특성 제각각 반려견‧반려묘, 그런데 왜 영양제는 똑같아?
    체형‧크기‧특성 제각각 반려견‧반려묘, 그런데 왜 영양제는 똑같아?

    ‘반려동물 건강 수명 1년 늘리기’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 난치병과 싸운 지 25년…새내기 창업가의 기대되는 선전포고
    난치병과 싸운 지 25년…새내기 창업가의 기대되는 선전포고

    척수손상 환자를 위한 평생 연구, 그리고 창업...

  • 매드몬스터와 이호창, 부캐가 본캐되는 시대
    매드몬스터와 이호창, 부캐가 본캐되는 시대

    유산슬은 시작에 불과했다.

  • 마크앤컴퍼니, 윤민창의투자재단과 벤처투자조합 공동 결성
    마크앤컴퍼니, 윤민창의투자재단과 벤처투자조합 공동 결성

    ‘for start-up’을 기치로 50억원 규모의 펀드가 탄생한다!

  • 와이앤아처, 스타트업 성지 ‘강남’에서 새로운 도약 꿈꾼다
    와이앤아처, 스타트업 성지 ‘강남’에서 새로운 도약 꿈꾼다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의 '강남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