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내는 ‘리버써밋 포스힐’ 분양 “올해에도 단독주택 강세 이어질 전망”
속도 내는 ‘리버써밋 포스힐’ 분양 “올해에도 단독주택 강세 이어질 전망”
2020.02.05 09:00 by 김미정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조성되는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 ‘리버써밋 포스힐’이 스타단지로 조명받고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최근 해외에서 좋은 성적으로 활약중인 현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희찬’씨가 분양 계약을 진행했으며, ‘황희찬’씨 이전에 한류스타 ‘김재중’씨도 부모님을 위한 친환경 단독주택을 지어드리기 위해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스타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E-1블록에 대지면적 25,232㎡(7,633평), 전용면적 366~477㎡, 최고 3층 규모의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 50필지를 조성해 분양 중이다. 

특히, 개인이 100% 토지를 소유할 수 있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지 않으며, 전매제한도 없어 재산 가치에 유리하다. 또한, 청약통장이나 순위와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1금융권에서 담보대출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최근 주거문화가 변화하면서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단독주택단지의 인기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그 동안 국내 부동산은 투자의 대상으로 여겨져, 설계나 보안, 채광 등 주거환경을 상대적으로 경시해왔다. 

하지만 최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자들의 인식이 변화돼 단독주택단지나 타운하우스, 골프빌리지 등의 수요도 늘고 있다. 특히, 단독주택단지의 경우, 뛰어난 개방감과 공간활용은 물론, 프라이버시 보호와 나만의 기호에 따른 주택건축 등 장점이 많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서울 단독주택 가격은 지난 2014년 7월 이후 무려 최근 61개월 동안 한 번도 하락한 적이 없으며, 2019년 8월까지 누적 2.53% 상승해, 같은 기간 1.59% 하락한 아파트와 대비된다. 이러한 단독주택단지의 인기는 당분간 식지 않을 전망이다. 오는 4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비롯해 아파트 규제가 점차 강화되면서 투자처로서의 매력이 떨어진데 반해, 단독주택단지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 스타들이 선호하는 주거지로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복잡한 아파트를 떠나 단독주택에서 제2의 삶을 누리는 연예인, 사회 저명인사, 운동선수 등 스타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는 사생활 보호를 꼽을 수 있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세대와 구분돼 있기 때문에 사생활 노출에 민감한 스타들이 서울에 인접한 남양주, 구리, 양평, 가평 등에 스타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프라이빗 단독주택단지 답게, 계약자가 원하는 대로 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법령과 건축지식 없이도 쉽게 분양을 받을 수 있는데다, ‘포스힐’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타운하우스 및 단독주택 전문업체인 포스홈종합건설 등 계약자가 원하는 시공사를직접 선정해 주택을 지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전원주택 건축가로 유명한 3명의 추천 설계사(정승이&김은경, 김창균, 조성욱) 및 직접 다른 설계사에게 맡길 수도 있다. 

사업지인 다산 지금지구 E-1블록은 한강 및 왕숙천과 인접한 수세권에 더해 황금산에 둘러싸인 숲세권 프리미엄도 갖춘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 인근에 중앙선 도농역과 지하철 8호선 다산역(2022년 개통), 각종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으며, 최근 GTX-B노선 추진 및 남양주시와 하남 미사지구를 잇는 수석대교 개통 예정 등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리버써밋 포스힐’은 업계 최초로 LG전자와 제휴하여 백색가전 세계 1위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제품인 LG시그니쳐 등 10개 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져들면서 스타트업들의 고행이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 상장의 무산·연기와 투자 철회 소식이 연일 들려온다. 감원 등 규모 축소는 기본이고...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임정규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장 밀착인터뷰.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