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최고층 KCC건설 ‘KCC스위첸 웰츠 타워’ 주목
울산 동구 최고층 KCC건설 ‘KCC스위첸 웰츠 타워’ 주목
2020.02.06 15:47 by 김미정

 

KCC건설이 울산 동구 전하동에 분양중인 ‘KCC스위첸 웰츠타워’가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 단지는 그동안 울산 동구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울산 전하동 300-384번지 외 6필지, 280-3번지 외 5필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4층 ~ 최고 지상 41층, 전용면적 59~84㎡, 총 635가구 규모다. 타입별 가구수는 ▲59㎡ 60가구 ▲63㎡ 76가구 ▲74㎡ 96가구▲76㎡ 152가구 ▲84㎡ 251가구로 구성된다. 

▣ 울산 동구 최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 … KCC스위첸만의 특화시스템 적용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우선 울산 동구 최고 높이인 41층(Ⅱ단지)으로 조성된다. 이에 전하동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한다. 실제 단지 고층부(타입별 상이)에서는 바다와 명덕호수공원, 전하동 일대 등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와 선호도 높은 특화 평면인 4베이 구조(일부타입 제외) 및 3면 개방형 구조(일부타입)를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세대 내부는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워크인장 등 넉넉한 기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게다가 와이드키친 또는 알파룸(일부타입) 등의 선택형 특화 상품을 도입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공간 활용성을 넓혔다.

KCC스위첸 웰츠타워 만의 특화 시스템도 돋보인다.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을 통해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원터치 세대현관문 열림이 가능하다. 또 세대 전체에 LED조명을 적용하고, 전기차 충전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절감에도 힘썼다.

안전시스템도 눈에 띈다. 단지 곳곳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적용하고, 주차장에는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On/Off 되는 추적식 LED조명을 설치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화장실 배수 및 급수 배관을 당해층에 배관해 윗집의 배수 및 생활 소음으로부터 해방되는 혁신적인 층상 시스템을 적용한다.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조경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단지 내에는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인 ‘스위첸 포레스트’와 창의성을 높여주는 놀이시설 ‘스위첸랜드’,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키즈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을 비롯해 아이와 엄마가 함께할 수 있는 맘스카페와 노인들을 위한 실버클럽 등이 구성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동구는 2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 비율이 약 62% 이상인데 다, 한동안 공급이 전무해 이번 단지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이라며 “수요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도록 그동안 볼 수 없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울산 동구를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를 짓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CC스위첸 웰츠타워의 3.3㎡당 평균 1,100~1,200만원대에 책정됐다. 여기에 단지는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져들면서 스타트업들의 고행이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 상장의 무산·연기와 투자 철회 소식이 연일 들려온다. 감원 등 규모 축소는 기본이고...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임정규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장 밀착인터뷰.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