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광양푸르지오 더퍼스트, 순천지역 숲세권 위상 제대로 실감 아파트분양 마감임박
전남광양푸르지오 더퍼스트, 순천지역 숲세권 위상 제대로 실감 아파트분양 마감임박
2020.02.07 10:00 by 김미정

여수 순천 지역에서 최근 인기 있는 주거지는 크게 두 가지로 양분화 된 상태다. 

대형 쇼핑몰과 각종 편의시설들이 몰린 ‘몰세권’ 그리고 숲과 공원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돋보이는 ‘숲세권’, ‘공세권’이 그 예이다. 

광양 성황.도이 도시개발지구 소재 아파트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경우 전형적인 숲세권, 공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광양시역대 최고 청약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현재는 회사 보유 잔여 세대를 분양 중이며 역시 빠르게 마감되고있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실제 금융결제원의 결과를 따르면 지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청약 결과는 특별공급 제외 최고 23.47대 1, 평균 6.23 대 1을기록했다. 

이는 광양시에서도 최고 경쟁률이며 인근 지역에서도 보기 드문청약 경쟁률로 브랜드 단지 프리미엄과 주거 선호도 요소가 적절히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할 수 있다. 

청약경쟁률이 높았던 평면타입은 모두 84 ㎡이며 전 세대 중.소형평면 위주의 구성으로 모두 실 입주 세대에게 인기 있는 타입이다.

실제 광양 푸르지오 더퍼스트 주택형 별 전용 면적을 살펴 보면59㎡A 48가구, 59㎡B 123가구, 74㎡A 192가구, 74㎡B 46가구, 84㎡A 248가구, 84㎡B 162가구, 84㎡C 98가구, 84㎡D 223가구 등이다.

구봉산과 성황천이라는 든든한 배산임수 지형 외에도 단지 바로인근에 조성되는 성황 근린공원 역시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전한다.

실제 2021년 오픈 예정인 성황 근린공원에는 어린이테마파크 외에도 국제 규격을 갖춘 실내수영장, 풋살장, 대규모 다목적 체육관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바로 앞 2번 국도를 통하면 전남 신안군과 부산중구까지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이순신대교, 대근대교도 가까워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 역시 편리한 교통 이점도 갖추고 있다. 

대우건설의 한 관계자는 “선호도 높은 산과 공원 외에도 단지 자체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설계 특성 역시 실 수요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실제 대우건설에서 자체 개발한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과 클린존을 도입했고 단지 전체가 모두 남향, 판상형 중심으로 일조량과 통풍이 훌륭한 설계 특성을 보인다. 

교육 환경도 광양 영재교육원, 성황초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개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어린자녀를 둔 세대들에게도 인기가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예술가의, 예술가에 의한, 예술가를 위한 플랫폼
    예술가의, 예술가에 의한, 예술가를 위한 플랫폼

    실력과 개성을 가졌지만 빛을 보지 못하는 예술가들은 너무나 많다. 이들의 작품이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는 것은 이들에게도, 우리 모두에게도 손해다. 그래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널리...

  • 스포츠는 원래 함께 하는 것이다! ‘위플레이’
    스포츠는 원래 함께 하는 것이다! ‘위플레이’

    레저 스포츠계의 야놀자를 꿈꾸는 키다리아저씨

  • 우리 시대 가장 보통의 엑셀러레이터, ‘비더시드’의 고민
    우리 시대 가장 보통의 엑셀러레이터, ‘비더시드’의 고민

    엑셀러레이터의 생태계와 그들이 고민하는 '지속가능성'이란?

  •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8월 교육 참가기업 모집… 실전 적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 제공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8월 교육 참가기업 모집… 실전 적용 가능한 현장 중심 교육 제공

    유통 스타트업을 위한 'New School'

  • 빌드블록-신한은행 아메리카, 전격 MOU 체결…한국인 미국 부동산 투자 돕는다
    빌드블록-신한은행 아메리카, 전격 MOU 체결…한국인 미국 부동산 투자 돕는다

    실리콘밸리 프롭테크 스타트업 빌드블록이 나섰다.

  •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코로나19가 가른 패션분야 희비…스타트업 뜨고 대기업 지고

    꽁꽁 얼어붙은 오프라인과 승승장구하는 온라인 플랫폼.

  •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임업진흥원, 2020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최대 1억원 지원

    모집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8월10일까지.

  •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인공위성 개발로 얻은 경험, 일상 곳곳의 이로움으로 ‘타이렌’

    우주과학 연구에 40년을 헌신한 노령의 과학자가 창업가로 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