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 보안회사 ‘시큐어앱’, “빠른 초동조치로 몸캠피씽 벗어날 수 있어”
몸캠피싱 대응 보안회사 ‘시큐어앱’, “빠른 초동조치로 몸캠피씽 벗어날 수 있어”
2020.02.11 19:00 by 홍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누적 사망 908명, 확진 4만171명 등 세계적으로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로 위장한 피싱 메일이 등장했다. 지난 9일 한 보안업체의 보고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중국 내 상황과 기업 대응 등을 언급하며 악성코드를 내려받도록 유도했다.

이와 같이 상대의 개인정보와 해킹 등을 이용해 돈을 갈취하는 ‘피싱’ 수법이 사회적 관심사를 이용하는 등 기승을 부리고 있다. 피싱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다. 전화를 이용해 상대를 속여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 문자를 이용해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하는 ‘스미싱’, 각종 채팅앱에서 여성을 가장해 남성들에게 접근해 음란 화상채팅을 하게 한 뒤, 영상을 빌미로 협박하는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몸캠피싱(영통사기, 영섹사기, 몸또 등)은 채팅 중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해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목록 등의 데이터를 해킹한 뒤, 음란 화상채팅을 통해 확보한 피해자의 음란 영상을 피해자의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한다.

실제 유포로 이어질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주의가 필요하다. 기본적인 보안수칙을 평소 잘 실천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찰나의 실수로 당하게 됐다면, 협박범에 협조하거나 혼자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가장 먼저 영상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인터넷 보안회사 등 전문 업체를 찾아 기술적 지원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이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코로나 이슈를 계기로 세상이 변하고 있다. 언젠가는 맞이하게 될 줄 알았던 원격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시대가 하루 빨리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예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

  •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 가동…78개사 선발

  •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젖소의 초유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400만불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팜스킨.

  • ‘수수료 5.8%’ 내놨다 뭇매 맞은 배민…고개 드는 공공 배달앱
    ‘수수료 5.8%’ 내놨다 뭇매 맞은 배민…고개 드는 공공 배달앱

    지자체들의 공공 배달앱 도입, 그 기대감와 회의론 사이 그 어디쯤에서.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반사이익이 아니라 정면 돌파를 통한 성과.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