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소자본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 간편 무인 1인시스템에 식당창업아이템 호평
유망소자본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 간편 무인 1인시스템에 식당창업아이템 호평
2020.02.14 10:51 by 김미정

2019년도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업계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까지 오르는 악재 속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실제 인건비 상승이 폐업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꼽히면서 인건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1인소자본창업에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라멘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이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체계화된 무인시스템을 통해 혼자서도 운영 가능한 1인 식당창업아이템으로, 전문가들은 도쿄라멘3900의 성공비결로 3가지 강점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인건비 부담 낮춘 무인창업아이템

유망소자본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은 손님이 주문부터 결제, 식기 반납까지 셀프로 이용하는 무인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편의성을 높이고 인건비를 대폭 절감했다. 더불어 본사에서 HACCP 인증받은 비법 육수 및 소스를 하나의 팩으로 매장에 공급해 별도의 홀 인력과 주방 전문인력 없이 1인창업아이템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본사 교육 30분 만으로 퀄리티 높은 일본라멘을 조리할 수 있어 초보자도 식당창업이 가능하다.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은 SBS CNBC '성공의정석 꾼'에 소개된 바 있으며, 여자소자본창업 및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요즘뜨는 사업아이템을 원하는 신규 창업자는 물론 쌀국수창업, 돈까스창업 등을 진행했던 타 업종에서 도쿄라멘3900으로 업종전환창업하려는 문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창업비용 및 파격적인 지원 혜택

업계 최저 수준의 창업비용을 구축한 도쿄라멘3900은 분식집창업 비용으로 라멘집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춰 무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불린다. 현재, 일본라멘창업 업계 최단 기간 80호점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하며 선착순 100호점까지 200인분 상당의 면 물류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오픈 후에도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쳐 해당 상권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42cm 대형 그릇에 나오는 점보라멘을 20분 안에 먹고 동영상을 전송하면 1등 금 3돈, 2등 금 2돈, 3등 금 1돈을 제공하는 '점보라멘 20분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년 이상 경력의 장인들이 개발한 한국식 일본라멘

유망프렌차이즈 도쿄라멘3900은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위해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장인들이 연구 개발한 한국식 일본라멘을 선보인다. 여기에 한 그릇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 일본 불매 운동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실제 9평 규모의 부산 동아대점에서 일 매출 150만 원, 12평 규모의 숭실대점에서 일 매출 200만 원에 육박하는 매출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전 매장 높은 매출로 소규모창업아이템 성공사례를 이어가고 있는 도쿄라멘3900은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한국 스포츠 경제에서 주관한 '2018 고객 감동 혁신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요식업창업 불경기를 타파할 새로운 사업아이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도쿄라멘3900은 일본라면창업에 최적화된 무인시스템을 구축해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으며, 본사 교육 30분 만으로 음식점창업이 가능해 초보자들의 식당창업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라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오픈 후에도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점보라멘 20분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소비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유망소자본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 시대에도 살아남는 스타트업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경기가 불황에 빠져들면서 스타트업들의 고행이 계속되고 있다. 주식시장 상장의 무산·연기와 투자 철회 소식이 연일 들려온다. 감원 등 규모 축소는 기본이고...

  •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서울창업허브, 코로나19로 언택트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2일과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내외 진행.

  •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5년 이내 여성 창업자들 자웅 겨룬다

    ‘여성창업경진대회×도전! K-스타트업 2020’.

  •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스타트업 올인’ 눈길 끄는 인천의 약진

    항구도시 특유의 강점을 살려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업도시의 면모.

  •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무한한 가능성, 산림으로 예비창업가들을 초대합니다.”

    임정규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창업‧일자리실장 밀착인터뷰.

  •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온라인 데모데이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언택트 시대엔 우리 비즈니스 아이템을 어떻게 피칭해야 할까?

  •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임진원에서!”

    산림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만나면 스마트 포레스트!

  •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모션투에이아이, 15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물류센터의 유·무인 모빌리티 자원 최적화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