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서부권개발의 시작인 화양지구 내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의 미래가치에 주목 마감임박
평택 서부권개발의 시작인 화양지구 내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의 미래가치에 주목 마감임박
2020.02.15 10:00 by 김미정

우리나라 최대규모인 민간택지개발지구 2도심 신도시로 조성되는 평택화양지구는 여의도면적과 비슷한 규모로써 2020년부터2023년까지 현덕면 화양리 일원 279만㎡에 2만여 세대 인구 5만4084명을 수용할 계획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화양지구는 평택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도시개발사업이라며 서부지역의 생활권의 한 축을 담당하는화양지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시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지난해 10월경부터 227가구가 한 달 사이에 17% 줄었다. 인구유입율도 지난해 50만이 넘었다. 수도권 남부 대표도시 평택시의 2035년 평택도시기본계획에 따라평택의 서부권의 중심개발을 눈 여겨 보아야 한다. 

평택 화양신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평택화양 서희센트럴파크” 대단지가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다. 지하1층부터 지상 최대 26층까지이며, 총 2개동 1.54세대 59㎡~84㎡ 중소형 아파트로 선보인다. 3.3㎡ 평당 600만원 대로 책정돼 주변시세대비 매우 저렴한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발코니무상제공과 더불어 중도금60%무이자로 진행되며, 대출규제와도 무관하다.

전체 화양택지개발지구의 교육시설로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2개교, 고등학교 2개교 등 총 8개 학교가 신설된 계획이다.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의 단지 앞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써도보로 초등학교를 다닐 수 있어 3040세대들이 눈여겨보고 있는단지 중 하나다.

특히 그동안 택지개발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 사업에서 제기돼온 가장 큰 민원은 진입도로 기능을 담당하는 광역교통개선사업(도로) 개설시기가 아파트 입주시기보다 지연돼 발생하는 입주민의 교통 불편이 대표적이다.

이에 평택시는 화양지구의 개발에 따라 교통불편의 예방을 위한선제적 대응으로 조기개설을 목표로 삼아 2년간 화양지구 조합과지속적 협의를 통하여 화양지구 동측에서 안중 기존 도심지인 현화지구, 송담지구를 경유해 국도 39호선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연장 2.4Km를 6차선으로 확장과 국도38호선 확장, 화양지구 남측에는 황해경제자유국역 현덕지구 광역교통개선사업과 연결되는 도로개설 총 3개 노선을 확장한다. 

황해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포승지구와 현덕지구 평택항과 인접해 있고, 대규모 민간택지개발로 인한, “평택화양 서희센트럴파크” 단지 옆 도로확장과 개선으로 서해안 복선전철(GTX) 안중역(2020년 예정)이 차량 5분 거리로 단축되어 이를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져 우수한 서울 접근성도 갖추고있다. 

또한 현재 안중출장소를 화양지구로 옮겨 서구청으로 승격됨에따라 2024년에 준공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양 택지개발지구내의중심상업시설과, 서구청, 종합병원시설이 확정되었으며, 상업시설 내 대형유통시설, CGV입점예정이다. “평택화양서희스타힐스”의 단지에서 도보로 모든 인프라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가장큰 장점이 눈에 띈다.

평택 화양지구 첫 선으로 보이는 대규모단지 “평택화양서희스타힐스”의 입주예정일은 2023년도 상반기예정이며,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으로 대표번호를 통하여 조합원 가입 및 자격요건, 홍보관위치안내를 무료전송 받을 수 있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청년들이 쏘아 올린 작은 드론, 농촌을 웃게 한다
    청년들이 쏘아 올린 작은 드론, 농촌을 웃게 한다

    젊은 시절, 함께 악기를 잡았던 친구들이 드론을 통해 다시 뭉쳤다. 사람 손으로는 이틀이나 걸리는 논밭 방제작업을 단 15분 만에 소화해내는 방제 드론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이들의 ...

  •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중기부 2.2조원 추가 지원, 금융위 핀테크 혁신펀드.

  •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15개팀 선발

  •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도합 20년 경력의 IoT전문가들이 농가의 재배 혁신을 위해 뭉쳤다!

  •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농촌 위기론, 대안은 도시형 스마트팜?

  •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철퇴 이후 규제 샌드박스, 국토교통부의 모순적인 행보?

  •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코로나 이슈를 계기로 세상이 변하고 있다. 언젠가는 맞이하게 될 줄 알았던 원격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시대가 하루 빨리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예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

  •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 가동…78개사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