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계절밥상 외출 꺼려져 '홈족' 배달 주문 급증
CJ푸드빌, 빕스·계절밥상 외출 꺼려져 '홈족' 배달 주문 급증
2020.03.11 00:21 by 임한희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CJ푸드빌(대표정성필)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의 O2O 및 테이크아웃 메뉴가 ‘홈족’(Home+族)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빕스, 계절밥상 등의 최근 한 달간 O2O  및 테이크아웃 메뉴가 약 40% 이상 주문이 늘었다고 전했다. 

외출이 꺼려지면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맛과 가격은 물론, 위생을 믿을 수 있어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CJ푸드빌의 모든 메뉴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까다롭게 위생 관리된 환경에서 조리한다.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며 전 매장을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조리도구와 그릇까지 소독하여 더욱 안전한 매장 운영에 힘쓰고 있다.

CJ푸드빌은특히 최근 초중고 개학 연기 및 재택 근무 등으로 매 끼니마다 ‘오늘 뭐 먹지’를 고민하는 ‘홈족’을 위해 브랜드 별 인기 배달 메뉴 베스트5 및 할인 구매 방법을 제안한다.

스테이크 전문점 빕스(VIPS)의 베스트5 메뉴 중 1위는 ‘채끝등심스테이크 세트’다. 매콤한 잠발라야 볶음밥에 주문 즉시 셰프가 매장에서 구운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다양한 구운 채소를 올렸다. 미니 샐러드와 디저트까지 포함돼 매장에서 즐기는 듯한 완벽한 한 끼가 완성된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파티박스’가 2위를 차지했다. 샐러드바 시그니처 메뉴인 피자, 후라이드 치킨,  버팔로 스틱, 웨지 감자 등을 2단 박스에 푸짐하게 담았다.

최근 방학 시즌 아이들 식사 대용 수요 등이 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큼지막한 새우가 올라가는 ‘슈림프 잠발라야 라이스’, ‘슈림프 크림 파스타’가 뒤를 잇고 ‘갈릭 바비큐 폭립 세트’가 5위에 올랐다.

제철 한식 뷔페 계절밥상의 배달 베스트 메뉴는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 순으로 자리를 잡았다. ‘마포식 돼지양념구이 도시락’, ‘깍두기 볶음밥’, ‘마포식 돼지직화구이’, ‘광장돈육전’, ‘반반치킨(옛날치킨+왕갈비치킨)’ 순이다.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해 가성비 높은 메뉴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일반 도시락에서 2천원 추가 해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업그레이드하면 1.5배의 고기 양과 옛날치킨을 추가로 즐길 수 있어 반응이 좋다.

밀라노 스타일의 이탈리안더플레이스의 베스트 메뉴는 단연 화덕피자다. 화덕에서 구운 ‘고르곤졸라 피자’, ‘프레시 마르게리따 피자’가 1, 2위에 올랐다.

새까만 먹물 반죽에 치즈가 듬뿍 들어간 ‘블랙 모짜볼’과 매일 매장에서 만들어 신선한 리코타 치즈를 풍성하게 올린 ‘리코타푸르타 샐러드’도 뒤를 이었다. 5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세트메뉴가 올랐다.

샐러드, 피자, 파스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베스트 패키지’다. 매장에서 만나는 전문적인 이탈리안 메뉴를 집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제일제면소는수제 도시락이 반응이 좋다. 소불고기볶음과 5가지 밑반찬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소불고기 도시락’, 매콤순살닭튀김과 스팸구이 등으로 가성비 높게 구성한 ‘모둠 도시락’이 인기가 높다.

제일제면소의 시그니처 메뉴인 ‘특우삼겹비빔국수’가 3위를 차지했다. 1월에 출시해 반응이 좋은 ‘수제 돈까스 도시락’도 4위로 올랐다. 배달 받은 용기 그대로 끓여 따끈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1인 전골(모둠 우동/ 얼큰 왕만두 전골)’이 5위다.

배달 메뉴를 더욱 실속 있게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브랜드 별로 배민라이더스,  푸드플라이, 쿠팡이츠에서 배달팁 무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배달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배달 메뉴를 방문 포장하면 혜택은 더 커진다. 빕스에서는 이달 31일까지 TOGO(현장 픽업) 시 20%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상시 제휴 할인카드 중복 할인이 가능해 최대 44%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더플레이스에서도 31일까지 테이크아웃 시 즉시 40% 할인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관계자는 “개학이 연기 되고 재택근무자가 늘면서 집에서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높은 인기로 인증 받은 베스트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24주 연속 1위 브랜드의 저력으로”…‘나르카’ 운영사 ‘언커먼홈’, 매쉬업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이제 헤어 케어도 브랜딩이다!

  •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창업팀은?”…유망 초기 스타트업 뽑는 ‘혁신의 숲 어워즈’ 막 올랐다

    최근 1년 사이 가장 주목할만한 초기 스타트업을 꼽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어워즈의 1차 후보 스타트업 30개 사를 전격 공개한 것. ‘혁신의숲 어워즈’...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초개인화의 기치를 내건 스타트업들이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