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씽 특화 솔루션을 활용해 대응 나서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씽 특화 솔루션을 활용해 대응 나서
2020.03.17 11:00 by 홍기준
(사진제공=팀카시아)
(사진제공=팀카시아)

정보통신기술 중 하나인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의 발전은 우리가 유선을 사용하거나 직접 찾아가야만 처리할 수 있었던 일들도 손 안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늘날 우리는 금융서비스나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술의 발전은 범죄자들도 악용해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다양한 수법들 중 몸캠피싱(영통 협박, 카카오톡 유포, 카톡 사기, 카톡 영상 사기, 카톡 영상 유포)은 금전적인 피해와 대인관계 모두를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영상채팅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한 뒤 몸캠 영상을 확보하고 유포를 빌미로 협박을 가하는 수법을 말한다. 매년마다 피해자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범죄수법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수법들이 발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기에는 어눌한 말투들로 피해자에게 접근하였다면 근래에는 유창한 말투들로 피해자에게 접근을 하고 있고 SNS나 메신저 등 피해자를 물색하는 곳들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자체 개발한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피해 접수와 동시에 작업에 착수한다. 아울러 상담은 무료로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을 도운 바 있다. 피해 상담과 동시에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등을 통해 실시간 유포 상황에 대처를 진행하게 되며, 모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한편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불과 몇 년 사이에 피해자들이 눈에 띌 정도로 급증하고 있는데, 만약 피해를 입었다 하여도 범죄조직의 요구에 따르는 일이 없어야 한다.”라며 “피싱조직은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곳을 이용해 시간만 허비하는 피해자들도 더러 찾아볼 수 있는데, 반드시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라며 “당사는 피해사례나 조직들의 행동패턴 등을 수집해 몸캠피씽(영통 유출, 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에 대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파크플러스,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농식품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스파크플러스,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농식품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발굴 육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

  • 어썸벤처스, 서울-싱가포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모집
    어썸벤처스, 서울-싱가포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모집

    AI·5G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주목하라

  •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세계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는 1500조원. 범위를 국내로만 좁혀도 100억원에 달하는 기회의 땅이 바로 스포츠 산업의 무대다.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이 시장에 스며들어, 저마다 개...

  •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2020년 한국은 자타가 인정하는 IT강국 중 하나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며 큰 성과를 만들어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창업과 기술 개발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

  •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도구들에 대해 알아보자.

  •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전문성 있는 디자이너 섭외, 포트폴리오 분석으로 고객 연결.

  •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트레이너-고객-피트니스업계 선순환 구조 창출"

  •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