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코로나19 피해 경북지역 농산물 판매 촉진 나서
이마트, 코로나19 피해 경북지역 농산물 판매 촉진 나서
2020.03.31 17:14 by 유선이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경북농협 및 경상북도 농식품 유통교육 진흥원과 함께 4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약 40억원 물량의 경북농산물대전을 통해 경북 농산물 판매 촉진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 대표 사과산지인 영주·문경·안동 산지에서 공수한 ‘사과(3kg/봉)’, 성주산 ‘참외(1.5kg/봉)’, 김천·의성에서 수확한 ‘쌀(10kg)’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경북 유명 농산물인 영덕 시금치, 청도 미나리, 의성 깐마늘 등 다양한 경북 농산물을 평소 대비 20~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가 경북농산물대전을 여는 이유는 경북 농가들이 직거래 물량 급감 및 급식 수요 감소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경북 지역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아 2월 이후 지역 축제 및 행사가 전면 취소된 상황이다. 우리나라 대표 벚꽃축제 중 하나인 ‘2020 안동벚꽃축제’ 등 경북 지역 주요 행사들이 줄줄이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이로 인해 경북지역을 찾는 방문객이 급감하고 지역 축제에서 열리는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이 전부 취소되면서 경북지역 농산물 직거래 매출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다.

실제로 한 경북지역 사과 농가에서는 전체 매출의 약 10~20%에 달하는 현지 직거래 매출이 90%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학 연기로 인해 학교 급식 수요가 사라지면서 학교 급식 식재료 생산 농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경북농협과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이번 행사 매출액의 1% 가량을 경북농촌지역 아동센터 간식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아동들의 방과후 학교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는 현재 아동들의 식비와 간식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아동들이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경북지역 군 단위 소재 지역아동센터 50곳에 각 100만원 내외의 간식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농산물대전과는 별도로, 사회적 취약 계층인 독거 노인 돕기에도 나선다.

이마트는 서울, 경기, 대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에 무료 급식소 운영 중단으로 위기 상황에 놓인 지역 내 독거 노인들을 위해 ‘보양식 키트’를 지원한다.

서울, 경기, 대구 지역 총 24개 지자체의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약 3만원 상당의 ‘피코크 보양식’ 상품으로 구성한 ‘희망마차 원기회복키트’를 지자체별 300~500개씩 기부할 방침이다.

해당 기부는 이마트가 2012년부터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생필품을 직접 배달해 주는 기업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희망배달마차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에 준비한 원기회복 키트는 ‘피코크 서울요리원 능이오리백숙’, ‘피코크 서울요리원 삼계탕’ 등 6종의 보양식 상품들로 구성되며 전체 수량 약 8천개, 기부금액 기준 약 2.5억원 상당에 달한다.

이마트는 무료 급식소 운영 중단으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기부를 기획했다.

이 밖에도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신선식품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농림부와 함께 소비 침체에 빠진 친환경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50톤 가량의 친환경 농산물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또 내수 침체와 수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제주 광어 농가 판로 확보를 위해 광어 80톤 가량을 대량으로 매입하고 마진을 낮춰 ‘광어회(450g)’를 평소 대비 40~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명근 이마트 신선식품담당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농수산물 소비가 부진해 경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 농어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농수산물 판로를 확대하고내수 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바야흐로 초개인화의 시대다. 고객에게 꼭 맞는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는 더 오래, 보다 친밀하게 지속된다. 고객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수록 초개인화의 완성도가 높...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공동 협력체계를 확립

  •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광고 "계속 진행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