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솔루션 다수 보유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대응기술 보유
몸캠피싱 솔루션 다수 보유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대응기술 보유
2020.06.04 18:00 by 홍기준
(사진제공=팀카시아)
(사진제공=팀카시아)

초창기 모바일 메신저의 기능들은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사용되었던 인스턴트 메신저와는 달리 메시지나 사진을 보내는 기능만을 지원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보완을 시작해 이제는 파일 첨부부터 영상통화나 일반통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다수의 플랫폼들과 제휴 및 연동을 시작해 각종 서비스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PC나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일각에서는 모바일 메신저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는데, 이는 유저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판을 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의 메신저 상에서는 몸캠피싱(영상통화 사기, 라인, 유포 피씽)이라는 범죄가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동영상유포협박(몸캠, 해결, 차단, 녹화, 대응, 대처) 등에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 중 절반이 청소년 가량으로 알려져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청소년들이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자의 부모님에게까지 협박을 가하는 등 추가적인 피해까지 불러올 수 있다.

몸캠피씽(동영상, apk, 대화, 유포, 통화, 협박, 영섹)의 진행방식은 여성으로 위장한 범죄자가 호기심을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을 드러내도록 만들어 영상이나 사진을 확보하고 특정한 파일을 휴대폰에 설치하도록 만들어 개인정보들도 함께 확보한다.

이후에는 동영상유포협박(몸캠, 구제, 사기, 차단, 방지, 사기, 카톡, 유출)을 가하게 되는데, 영상이나 연락처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기술력이 필요해 경찰에 신고한 뒤 전문가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대응, 방지, 사기)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몸캠피싱(라인, 해킹, 협박, 영섹) 피해유형이나 피의자들의 협박 및 범행 패턴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삭제를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돕고 있으며, 유출이 진행되어도 즉각적인 삭제작업이 가능하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향후 위협에서도 안전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라인 동영상 피씽의 원만한 해결이 가능하도록 동영상 대응, 라인 영상통화 대응, 라인 영상통화 대처, 라인 영상통화 해결 등 유형에 따른 몸캠피싱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

  •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AI와 메디컬 분야가 강점인 끌림벤처스, 대학가의 젊은 창업인재들을 지원한다.

  •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임대주가 편안하면, 임차인도 행복해집니다.

  •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힘겨움도 계속되고 있다. 창업지원기관들의 프로그램이 대거 지연·취소되면서 각종 지원을 기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 특히 전문가들의 교육을...

  •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모임과 집합이 어려워진 상황, 거의 유일한 해결책은 '온라인 교육'이다.

  •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코로나19 시대의 온라인 교육, 최전선의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