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뼈 수술 2만6000회 돌파… "안전한 안면비대칭교정 총력"
아이디병원, 뼈 수술 2만6000회 돌파… "안전한 안면비대칭교정 총력"
2020.06.30 11:27 by 김주현
아이디병원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아이디병원이 뼈 수술 건수 2만6000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국내 병원급 기관에서 최상위권인 수치로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 얼굴비대칭교정, 주걱턱 등의 환자가 아이디병원을 선호하는 것이 반영된 것으로 아이디병원 측은 해석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병원은 안면비대칭교정 및 부정교합, 주걱턱 등에 사용되는 양악수술과 관련해 다양한 논문을 등재한 상태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성형외과학회지'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에 교정 치료 없이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미적 결과와 믿을 수 있는 장기적 결과를 도출했다는 골자(Clockwise Rotation of the Occlusal Plane for Aesthetic Purposes by Double Jaw Surgery without Orthodontic Treatment)의 논문을 등재하기도 했다.

아이디병원은 안면비대칭교정을 위해 안면비대칭 1급부터 3급까지 부정교합에 맞는 체계적인 수술 방법을 고안해 운영하고 있다.

1급 부정교합은 돌출입처럼 정상적이며 어금니의 교합 관계를 가지고 있지만, 치와와 잇몸이 튀어나온 상태다. 2급 부정교합은 무턱 증상을 보이는 상태이며, 3급 부정교합은 아래턱이 위턱보다 크거나 길고 앞으로 튀어나온 주걱턱 증상이다.

통상적으로 아이디병원은 부정교합이 심각한 안면비대칭 환자에게는 위턱을 가로로 절단하고 이후 얼굴 중심축에 맞춰 이동하는 수술 방법을 대입하고 있다. 이후 상황에 맞춰 아래턱을 중심으로 옮겨주는 방법이다.

양악수술 이후 턱끝수술을 통해 얼굴비대칭교정 및 주걱턱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교합에 문제가 없으며 좌측과 우측의 단순 뼈 크기 차이로 발생하는 부정교합은 안면윤곽수술 등을 이용한다.

부정교합 증상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진다는 것을 체계적으로 매뉴얼화해 안전과 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방법이다.

아이디병원은 안전한 안면비대칭교정을 위해 안전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안전마취시스템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id병원에서 진행하는 종합검진시스템이다. 수술 전 환자의 신체상태는 물론, 수술 중 컨디션, 수술 후 회복까지 고려해 자체 설비를 보유해 안전함을 높였다.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 주걱턱 수술 시 유령수술 등으로 불안해할 수 있는 환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불식하기 위해 수술실명제도 실시하고 있다.

수술실명제란 수술 당일 환자 이름과 담당 집도의에 이름이 적힌 팔찌를 환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후 들어가는 수술방 문 앞에도 집도의의 이름이 명시돼 수술하는 집도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마취 이후 집도의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환자들과의 신뢰도 구축을 위해 아이디병원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방식이다.

마취과 전문의, 회복실 간호사, 병동 간호사가 상황에 따라 환자 상태를 체크하는 1대1 책임케어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러한 안전 지향적인 시스템은 "성형의 완성은 안전한 결과"라는 아이디병원의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아이디병원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아이디병원은 3000차례 이상의 임상 경험과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 주걱턱 등 뼈 수술과 관련해 글로벌 최정상급 노하우와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안전한 수술을 위해 상주 중인 마취과 전문의를 비롯해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성형외과 전문의 등이 원활한 협진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뼈 수술 건수가 2만6880회를 넘어설 정도로 아이디병원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

  •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터 ‘끌림벤처스’, 30억원 투자 유치

    AI와 메디컬 분야가 강점인 끌림벤처스, 대학가의 젊은 창업인재들을 지원한다.

  •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외로운 건물주의 이로운 조력자, ‘집꾼’

    임대주가 편안하면, 임차인도 행복해집니다.

  •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이 여름, 뜨거운 온라인 창업교육 추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힘겨움도 계속되고 있다. 창업지원기관들의 프로그램이 대거 지연·취소되면서 각종 지원을 기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 특히 전문가들의 교육을...

  •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강의도 멘토링도 불안해… 코로나 시대의 창업 지원교육 어쩌나

    모임과 집합이 어려워진 상황, 거의 유일한 해결책은 '온라인 교육'이다.

  •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원격 강의요? 비대면 소통의 묘를 어떻게 살리느냐에 달렸죠”

    코로나19 시대의 온라인 교육, 최전선의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