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119 희망나눔' 캠페인 공로 인정 받아
NS홈쇼핑,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119 희망나눔' 캠페인 공로 인정 받아
2020.07.01 13:05 by 유선이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30일 판교 사옥에서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특별법으로 설립된 복지기관으로, 직무 수행 중 사망하거나 상이를 입은 소방공무원 및 유가족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감사패는 대한소방공제회 류해운 이사장이 직접 NS홈쇼핑 판교사옥에 내방해 도상철 대표이사에게 전달했다.

이날 류 이사장은 도 대표이사에게 "평소 소방에 애정 어린 관심은 물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헌신한 순직,  공상 소방공무원의 가족을 후원해 온 NS홈쇼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패에 담았다"며 의미를 설명했다.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119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공상을 입은 소방공무원의 위로금과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119 희망나눔' 캠페인은 2016년 3천만원 후원을 시작으로 이듬해인 2017년부터는 후원금을 6천만원으로 늘려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현재까지 120명의 공상 소방공무원과 공사상 소방공무원의 자녀 130명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활동으로 NS홈쇼핑은 소방가족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12월, 소방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받은 감사패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과가족에 대한 응원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성남소방서, 분당소방서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경보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지원하는 등 소방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