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비즈플라자 '실전창업과정', 스타트업 투자유치 돕기 위한 IR피칭 실습교육 병행
마포비즈플라자 '실전창업과정', 스타트업 투자유치 돕기 위한 IR피칭 실습교육 병행
2020.07.15 15:23 by 홍기준
(사진제공=마포비즈플라자)
(사진제공=마포비즈플라자)

마포비즈플라자(중장년 기술창업센터+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이하 마포BIZ)가 매년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실전창업과정'을 한 단계 진화시켰다.

기존에는 △비즈니스모델(BM) △사업계획서 △재무·회계 △마케팅·투자 전략 등 창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에 주안점을 뒀다면, 올해는 투자유치의 필수 역량인 IR(Investor Relations)피칭 실력을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을 병행한다.

VC(Venture Capital) 등을 통한 투자유치는 스타트업의 중요한 자금 조달 방식이지만, 다수의 초기 창업자들이 투자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다. 마포BIZ가 올해 실전창업과정에 IR피칭 교육을 추가한 것도 이런 초기 창업자의 애로사항에 공감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는 8~9월 실시되는 올해 실전창업과정에선 창업 전문가를 초청해 기업별 IR전략 수립, 효율적인 발표자료 준비법 등 투자유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와 함께 수료생(교육과정 90%이상 수강)에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 심사 시 가점(10점) 부여 △우수 수료생의 경우 실전 창업 지원프로그램(멘토링, 시장반응조사 등) 제공 △창업박람회 참관 및 창업경진대회 참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혜미 마포비즈플라자 총괄매니저는 "투자유치는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이를 감안해 올해 운영하는 실전창업과정에 IR피칭 교육을 추가했다"면서 "체계적인 이론교육까지 병행해 창업자에게 유익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마포비즈플라자는 서강대 창업지원단과 마포구청이 공동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다. 1인·중장년·여성 등 창업자의 조건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창업지원으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한다.

마포BIZ를 졸업한 우수 창업자는 같은 건물에 위치한 마포비즈니스센터(마포BI)로 연계·등록할 수 있다. 이는 창업자가 최대 5년까지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20년 경력의 아티스트. 작가는 스스로의 예술 여정을 '생존을 위한 투쟁'이었다고 말한다. 정신분열 장애라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를 독특한 개성과 남다른 세계관으로 승화시켰던 노력...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새로 만난 세상은 전보다 더 짜릿하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