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코리아, 밀크티 전용 '티 마스터 우유' 선봬
공차코리아, 밀크티 전용 '티 마스터 우유' 선봬
2020.09.04 12:38 by 유선이
사진=공차코리아
사진=공차코리아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밀크티 전용 우유 '티 마스터 우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부드럽고 향긋한 밀크티의 핵심은 단연 우유라 할 수 있다. ‘티 마스터 우유’는 공차의 향긋한 차(茶)향이 가장 잘 발현될 수 있도록 유지방 함량을 3.6%로 표준화하고 지방입자 크기를 조절해 골고루 분포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표준화한 유지방 함량과 입자 크기 조절로 밀크티의 맛과 부드러움을 더하도록 도와준다는 게 공차 측 설명이다.

‘티 마스터 우유’는 HACCP 인증 배합사료를 먹인 건강한 젖소로부터 얻은 1A 등급(세균수 기준 최고 등급) 원유를 사용한다. 공차 전용으로 모니터링 되는 우유는 주문 후 바로 생산해 24시간 이내 매장 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오더 메이드’ 방식으로 더욱 신선하게 만날 수 있다. 특히 이취 제거 시스템인 AT(Absolute Taste) 공법을 적용해 우유 본연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AT 공법’은 건국유업의 프리미엄 우유류에 사용하는 이취 제거 공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티 마스터 우유'는 밀크티와 밀크폼에 최적화된 우유로, 공차의 시크릿 레시피와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한다.

‘티 마스터 우유’는 공차코리아와 건국유업이 함께 개발했으며, 밀크티 전용 우유로 공차 매장에서 사용된다. 또한 해당 제품은 국산 원유 100%를 사용하여 한국낙농육우협회로부터 K-MILK(국산우유 사용 인증)을 획득했다. K-MILK(국산우유 사용 인증)는 국산우유만을 사용하는 유제품 또는 국산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유통하는 업체에 대하여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국산우유 사용 인증을 보증하고,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공차와 건국유업이 상당 기간 동안 공동 개발을 거쳐 ‘티 마스터 우유’를 선보이게 됐다. ‘티 마스터 우유’를 통해 더욱 맛있는 공차 밀크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최상의 맛을 제공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상품개발자 이우신 상품프로젝트파트장은 "오랜 기간의 연구 끝에 유지방 입자 크기 를 균일하게 조절하고 그 함량이 3.6%일 때 공차의 밀크티와 밀크폼이 가장 맛있어진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더욱 신선해진 공차 전용 우유로 더욱 맛있고 건강한 밀크티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 마스터 우유’로 만든 더욱 맛있는 밀크티는 9월부터 전국 660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기회의 열쇠이자 위기의 자물쇠’…스타트업의 특허
    ‘기회의 열쇠이자 위기의 자물쇠’…스타트업의 특허

    새로운 기술·아이디어 등에 국가가 독점·배타적 권리를 부여하고 인정하는 '특허' 기술력을 선점하며 경쟁사의 침해를 원천봉쇄하는 강력한 장치다. 특히 혁신이 과업인 스타트업에겐 창이...

  • 테슬라의 특허 통해 자율주행차의 미래 엿본다
    테슬라의 특허 통해 자율주행차의 미래 엿본다

    지난달 테슬라가 등록한 특허, 그 숨은 배경을 알아보자!

  • 숨고 제공사 브레이브모바일, 32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
    숨고 제공사 브레이브모바일, 32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

    숨은 고수를 찾는 손길, 투자자들의 손길마저 부추겼다!

  • 다우기술, 스타트업·벤처 기업 대상 총 150만원 상당 비즈니스 서비스 무료 제공
    다우기술, 스타트업·벤처 기업 대상 총 150만원 상당 비즈니스 서비스 무료 제공

    비대면 시대, IT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 본투글로벌센터, ‘2020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발간
    본투글로벌센터, ‘2020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발간

    코로나 국면의 스타트업 동향이 궁금하시다면

  • “재벌과 다르다” 강조했던 IT공룡들, 그간 무슨 일 있었나
    “재벌과 다르다” 강조했던 IT공룡들, 그간 무슨 일 있었나

    카카오·네이버·넥슨까지…수평적 문화에 가려진 이면.

  • ‘신기원 혹은 신기루…’ 수평적 조직문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신기원 혹은 신기루…’ 수평적 조직문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

    네이버와 카카오의 내홍. 수평적 문화를 자랑하던 그들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 중기부가 내놓은 기후위기 극복 방안=‘스타트업 지원’
    중기부가 내놓은 기후위기 극복 방안=‘스타트업 지원’

    스타트업 대표들 만난 중기부 장관 "혁신가·소셜벤처 적극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