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0만 개 돌파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0만 개 돌파
2020.09.21 11:05 by 유선이
사진=피죤
사진=피죤

 

피죤은 신규 출시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출시 후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국내 섬유유연제 원조 기업 ‘피죤’이 올해 5월 새롭게 선보인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다. 세제에 강력한 탈취 성분이 들어 있어 실내 건조 시 잡냄새를 없애주고,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으로 세척력이 뛰어나 각종 생활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준다는 게 피죤 측 설명이다. 말하자면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이른바 ‘클린 워시’ 개념으로 세탁 세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가장 충실한 세탁세제인 셈이다.

피죤에 따르면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출시 3개월 만에 판매실적이 400% 이상 늘고 누적 판매수량 30만 개를 훌쩍 넘겼다. 판매액 기준으로도 300%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나타내고 있으며, 9월 현재까지 벌써 전월대비 160%를 훌쩍 넘겼다.

■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유독 잘 팔리는 이유는 뭘까?

첫째, 강력한 탈취효과다. 최근 몇 년간 건조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빨래는 실내에서 말린다. 또 여름 장마철엔 통풍이 잘 안 되는 베란다보다는 오히려 선풍기나 제습기, 에어콘 등 가전제품의 도움을 받아 습기를 없애며 실내에서 빨래를 말린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 시 잡냄새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이라는 강력탈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해 식용첨가물로도 사용되는 천연원료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유독 길었던 장마 탓에 실내 건조를 계속해야 되자, 이에 특화된 강력탈취 효과를 지녔다는 액츠의 특장점에 끌려 소비자 구매가 늘면서 두드러진 판매 성장률을 보인 것이다.

둘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 때문에 개인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빨래를 자주하면서 빨래양 자체가 늘어난 것도 주요 원인 중 하나다.

빨래를 하면 옷이나 각종 침구류에 남아 있을지 모르는 세균으로부터 개인의 위생과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각 가정마다 빨래를 자주하는 습관이 생긴 것이다. 실제로 코로나 확산 초기 정확한 원인균을 알 수 없을 때, 의료계에선 선제적으로 환자 혹은 감염의심 격리자의 옷이나 침구류, 수건 등을 자주 빨도록 권하기도 했다.

또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자연스레 청소, 빨래 등 개인위생에 대한 더욱 신경쓰게 된 것도 세탁 관련 제품 수요가 늘게 된 것이다.

마지막으로 영탁을 모델로 기용한 것도 큰 효과를 봤다. 피죤은 지난 6월 영탁을 모델로 전격 발탁, 7월부터 섬유유연제 ‘피죤’을 비롯해 세탁세제 ‘액츠’와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영탁의 유행어 ‘찐이야’를 활용한 피죤 광고는 간결한 메시지로 제품 특장점을 잘 전달하는 동시에, ‘피죤’의 대표 시그니처 로고송 “빨래엔 피죤~”을 “영탁인 액츠~”, “강력한 액츠~” 등으로 영탁이 바꿔 불러서 친숙하면서도 신선한 극적 효과를 가져왔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영탁이 광고하는 대표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세탁세제의 대세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피죤에 따르면 “지난 수년 동안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들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면서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며, “특히 근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으로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 청결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고, 각종 의복이나 침구류 세탁 등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개인 위생과 청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상 빨래를 말릴 공간의 제약 등 트렌드를 반영해 실내건조에 최적화되도록 출시했다”며, “’액츠’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서 대한민국 1호 섬유유연제 ‘피죤’과 함께 의류케어 부문을 선도하는 ‘투톱 체제’ 지위를 더욱 강화해 ‘피죤’이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굳건히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나보고 싶다면?!

  •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그랜드챌린지 2020, 눈길 끄는 스타트업은 어디?

  •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스타벅스에서 무수한 점포 개발을 하며 공력을 쌓았다. 대규모 복합타운의 분양 경험과 그로 인한 성과도 거머쥐었다. 그렇게 리테일 20년의 경험치를 가진 전문...

  •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세계는 지금 AI 고지전! 우리가 할 것은 무엇?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우리는 세계로, 세계는 우리로! "

  •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마음이 연결됐던 무대, 비대면의 새 패러다임을 말한다

  •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비대면 시대에도, 꿈만큼은 비대해져야 하기에...

  •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내일 입고 싶은 옷, 오늘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