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타 익스체인지, ‘빌드업(BUP) 토큰’ IEO 목표 금액 초과 달성
플랫타 익스체인지, ‘빌드업(BUP) 토큰’ IEO 목표 금액 초과 달성
2020.09.21 16:32 by 김주현

플랫타 익스체인지(대표 강준우)는 지오모네다(회장 최일기)의 빌드업(BUP) 토큰의 IEO가 시작 10분 만에 100억여 원 이상이 모금됐다고 21일 밝혔다.

9월 17일 오후 7시, 지오모네다의 빌드업(BUP) 토큰 IEO 시작과 동시에 목표금액에 도달했으며, 시작 10분만인 오후 07시 10분에 목표금액을 500% 초과한 100억원 이상의 금액이 모금되었다. 이는 최근 한국에서 진행된 수많은 IEO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금액이 모인 사례이다. 최근 국내 가상자산 시장의 좋지 않은 분위기를 고려하면,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볼 수 있다.

지오모네다는 지오그룹의 가상자산 발행 및 유통을 관리하고 있는 그룹사이다. 지오그룹은 광주광역시의 향토기업 으로써 2009년 지오산업개발을 시작으로 10여 년 동안 부동산 개발, 건설, 분양, 광고를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9개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BUP토큰은 지오그룹이 시행을 맡고 지오종합건설에서 시공하는 "지오국제문화관광타운(자은도랜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시작되었다. 대한민국 전라남도 신안 지역 주변의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려, 이용객의 감각에 맞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과, 현대적인 고품격 4계절 숙박 휴양 레저시설을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랫타익스체인지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진행했던 모든 IEO가 초과달성을 이루었지만, 이번 BUP의 IEO는 이전 사례들에 비해 보다 빠른 시간에 목표액을 초과한 것을 넘어 100억여 원 이상이 모금되어 최고 금액이 모금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9월22일 오후 2시까지 IEO 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모금 금액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되며, K-coin 슈퍼프로젝트의 3번째 슈퍼재단으로 진행된 지오모네다의 BUP가 큰 사랑을 받아 더욱 뜻 깊다. 이 분위기가 24일 오후8시에 진행되는 상장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지오모네다 BUP토큰의 IEO를 진행 하고 있는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지난 1월 출범한 전세계 최초의 리버스재단 전문 상장 거래소이다. 가상자산 시장의 체질개선과 리버스 재단의 가상자산 진출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K-coin 슈퍼 프로젝트를 발표 하였으며, 최근에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와 AML(자금세탁방지의무)등을 준비하며 ‘안전한 거래소’로 도약하고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나보고 싶다면?!

  •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그랜드챌린지 2020, 눈길 끄는 스타트업은 어디?

  •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스타벅스에서 무수한 점포 개발을 하며 공력을 쌓았다. 대규모 복합타운의 분양 경험과 그로 인한 성과도 거머쥐었다. 그렇게 리테일 20년의 경험치를 가진 전문...

  •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세계는 지금 AI 고지전! 우리가 할 것은 무엇?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우리는 세계로, 세계는 우리로! "

  •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마음이 연결됐던 무대, 비대면의 새 패러다임을 말한다

  •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비대면 시대에도, 꿈만큼은 비대해져야 하기에...

  •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내일 입고 싶은 옷, 오늘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