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 미래를 위한 친환경 2020 F/W 얼스키퍼스 에디션 출시
팀버랜드, 미래를 위한 친환경 2020 F/W 얼스키퍼스 에디션 출시
2020.09.21 18:30 by 홍기준
(사진제공=팀버랜드)
(사진제공=팀버랜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가 지난 2007년 재활용 소재의 사용과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해 처음 선보인 바 있는 얼스키퍼스 오리지널 부츠의 2020년 버전, 친환경 ‘얼스키퍼스(Earthkeepers®)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전했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얼스키퍼스 에디션’은 지난 ‘마이 퍼스트 에코 킥(My First Eco Kicks)’ 캠페인에 이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패션 실천의 중요성을 전한다. 팀버랜드의 향후 미래 표준을 새롭게 재설정함과 동시에 2030년까지 지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얼스키퍼스 슈즈와 의류 제품들은 ‘2030 넷 포지티브(net positive) 브랜드 비전’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는 토양이 탄소를 흡수하게 하고 물을 보존하여 생물의 다양성을 지키는 재생 농업을 실시하는 농장에서 공급받는다. 이 외에도 책임 있는 토지관리 관행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공급받은 재생가능 소재 또는 100% 재활용 소재가 사용된다.

얼스키퍼스 에디션의 ‘헤리티지 EK+ 6인치 부츠(Ecoriginal Heritage EK+ 6″ Boots)’는 팀버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래번의 시그니처 스타일인 밀리터리 스트랩과 카모 프린트 및 퀼트 패브릭을 이 부츠에 적용한 업사이클링을 떠올리는 디자인이 이목을 끈다. LWG 그룹의 실버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뛰어난 친환경 가죽과 50%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팀버드라이(TimberDry™) 방수 라이닝이 사용됐다. 또한,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하는 농장에서 천연 고무를 공급받아 밑창을 제작했다.

(사진제공=티버랜드)
(사진제공=티버랜드)

 
얼스키퍼스 에디션의 의류 아이템인 ‘에코리지널 EK+ 워터프루프 피쉬테일 파카(Ecoriginal EK+ Waterproof fishtail Parka)’ 역시 크리스토퍼 래번의 리메이드(REMADE) 철학을 바탕으로 한 그의 시그니처 디테일을 적용하였다. 팀버드라이(TimberDry™) 방수 안감과 폐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리보틀(ReBOTL™) 겉감을 사용하였고, 지퍼와 트리밍까지 모두 재활용 소재로만 만들어진 제품이다.

이번 가을, 그 외 에코리지널 컬렉션에서는 플리스 봄버 재킷, 스웻 셔츠, 티셔츠, 퀼티드 하의와 카고 팬츠 등 다양한 의류 컬렉션도 출시된다. 대부분 재활용 면, 울, 폴리에스테르 및 나일론 소재 등 환경을 고려한 소재가 사용됐고, 제품에 따라 워터프루프 기능을 탑재하거나 통기성이 좋은 구조로 만들어 편안한 착용감 고려했다.

더불어 팀버랜드는 2025년까지 5천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목표를 기념하며 새롭게 트리 팩 (Tree Pack)컬렉션을 선보인다. 트리 팩 컬렉션의 대표 슈즈 아이템으로는 리보틀(ReBOTL™) 소재로 제작된 트리팩 퀼티드 프리미엄 6인치 부츠(Premium 6-Inch Tree Pack Quilted Boots) 등이 있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컬렉션 기간 내에 전국 오프라인 팀버랜드 매장에서 2020년 가을 신제품을 구입하는 기존 멤버십 고객 및 신규 가입 고객에 한해서 스페셜 사은품인 팀버랜드 우산(선착순, 한정 수량)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얼스키퍼스 에디션은 팀버랜드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팀버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AI‧자율주행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한 자리에 모인다!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나보고 싶다면?!

  •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더 직관적인 내비, 노트북 품은 스마트폰…일상과 기술을 접목하라!

    그랜드챌린지 2020, 눈길 끄는 스타트업은 어디?

  •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리테일의 달인’이 제시하는 패스트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스타벅스에서 무수한 점포 개발을 하며 공력을 쌓았다. 대규모 복합타운의 분양 경험과 그로 인한 성과도 거머쥐었다. 그렇게 리테일 20년의 경험치를 가진 전문...

  •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도로환경 AI데이터 구축으로 K-자율주행차의 시동 건다

    세계는 지금 AI 고지전! 우리가 할 것은 무엇?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4개국 스타트업의 코리안 드림

    "우리는 세계로, 세계는 우리로! "

  •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마음이 연결됐던 무대, 비대면의 새 패러다임을 말한다

  •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창업의 열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가다

    비대면 시대에도, 꿈만큼은 비대해져야 하기에...

  •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브랜디, ‘하루배송’ 정식 오픈하며 무료 퀵 배송 확대

    내일 입고 싶은 옷, 오늘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