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고객 2명, 제5회금융의 날 기념식서 금융위원장 표창 각각 수상
BNK경남은행 고객 2명, 제5회금융의 날 기념식서 금융위원장 표창 각각 수상
2020.10.27 20:33 by 유선이
창원 창일기계 황정규(왼쪽) 대표와 사천 삼광모터스 이은우 대표(오른쪽) /사진=경남은행
창원 창일기계 황정규(왼쪽) 대표와 사천 삼광모터스 이은우 대표(오른쪽)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거래 고객 2명이 제5회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위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34년째 거래중인 황정규 창일기계 대표는 저축ㆍ절약 정신 장려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급여 날 한번도 빼놓지 않고 저축해 온 황정규 대표는 미래 설계와 꿈 실현을 위해 직원과 지인들에게 늘 저축과 절약을 해야 한다고 평소 조언해 왔다.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자산의 일부를 해마다 기탁하고 지역 인재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민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선뜻 내놓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섰다.

BNK경남은행과 36년째 거래중인 이은우 삼광모터스 대표는 꾸준한 저축 실천과 투명한 윤리경영 노력 등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91년 4월 삼광모터스를 창업한 이은우 대표는 저축 자금으로 어려움을 극복, 삼광모터스를 기술력과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으로 키워냈다.

특히 IMF 당시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여기고 보유하고 있던 예비자금을 제2공장 매입과 기계 설비 구입에 과감하게 투자해 도약의 시기로 전환했다.

이은우 대표는 이런 노력으로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과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삼광모터스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지정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마케팅추진부 정윤만 부장은 “BNK경남은행 거래 고객인 황정규 대표와 이은우 대표가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저축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업을 키워나가는 모습은 많은 기업인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창일기계와 삼광모터스가 BNK경남은행과 함께 오래도록 동반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의 날은 금융발전에 기여한 자(者) 또는 단체에 대한 포상을 통해 저축, 포용금융, 혁신금융 등에 대한 국민적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고 저축문화 확산 그리고 금융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지난해에는 BNK경남은행과 27년째 거래한 이종열 광산전기 대표와 임해수 대호정밀 대표가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달라라네트워크, A-STREAM 파이널 IR 1위 수상
    ㈜달라라네트워크, A-STREAM 파이널 IR 1위 수상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스타트업의 화려한 등장

  • 서울핀테크랩, 국내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돕는 온라인 밋업 행사 개최
    서울핀테크랩, 국내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돕는 온라인 밋업 행사 개최

    룩‧룩‧룩셈부르크로 가자!

  • AI 영접한 일타강사 “야, 너두 할 수 있어. 인공지능처럼”
    AI 영접한 일타강사 “야, 너두 할 수 있어. 인공지능처럼”

    비영어권 국가 청년들의 높은 문턱이자 거친 관문인 토플시험. 전직 토플 일타강사가 토플을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확실하게 정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토플 시험의 ...

  • 웨이브, 시리즈 B 투자 유치로 글로벌 Z세대 노린다
    웨이브, 시리즈 B 투자 유치로 글로벌 Z세대 노린다

    영상통화 기반 콘텐츠 플랫폼의 물결이 넘실댄다

  • 취향 따라 즐기는 그래놀라, ‘라라구디 쓰리웨이즈 그래놀라’ 출시
    취향 따라 즐기는 그래놀라, ‘라라구디 쓰리웨이즈 그래놀라’ 출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를 가장 재밌게 먹는 방법

  • ‘실패해도 돌아오라’…쿨한 대기업 사내벤처
    ‘실패해도 돌아오라’…쿨한 대기업 사내벤처

    삼성·LG·현대의 사내벤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보자.

  • 옷을 좋아했던 소녀, 기울어진 패션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다
    옷을 좋아했던 소녀, 기울어진 패션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다

    예쁘고 좋은 옷보다 건강한 시장이 먼저!

  • ‘동료들의 성공이 곧 내 성공’…조력자 스타트업이 떴다
    ‘동료들의 성공이 곧 내 성공’…조력자 스타트업이 떴다

    이타성이 두드러지는 해외 스타트업 두 곳을 들여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