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다양한 변화로 ‘뉴 코웨이’ 시동
코웨이, 다양한 변화로 ‘뉴 코웨이’ 시동
2020.12.21 13:41 by 김주현

국내 실물구독경제 1위 기업 코웨이가 최근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뉴 코웨이(New Coway)’ 시대로의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고 있다.

먼저, 코웨이는 지난 10월 기업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

코웨이는 새로운 CI를 발표하며 대주주인 넷마블과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이루고,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함께 표명했다.

코웨이가 새로운 CI를 선보이고 벌인 후속 작업은 시장에 없던 혁신 제품을 출시하는 일이었다.

코웨이가 뉴 코웨이 시대를 선언하며 출시한 첫 제품은 '아이콘(icon) 정수기'이다. 이 제품은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은 제품으로 정수기의 아이콘, 내 공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부여하는 '콰이어트 마크(국제 인증 마크)'를 정수기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자가 관리가 가능하도록 필터 및 유로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한 뒤 연이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라는 혁신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11월 출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함으로써 가습공기청정기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해 화학물질 사용 없이 안전하게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또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가습 물통 세척 등으로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는 12개 월에 한 번 청정 및 가습 필터를 배송해 주어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관리 방법을 선택할 때 약정 기간도 3년, 6년 중 본인이 선택해서 가격과 기간을 조율할 수 있다.

코웨이는 CI 변경, 혁신 제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방식에도 큰 변화를 줬다. 과거 코웨이는 신 제품 출시 후 광고 방영, 프로모션 진행 등 전형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하지만 최근 코웨이는 신 제품 출시 후 광고 및 프로모션 진행은 물론 온라인 론칭쇼, 임직원 품평회, 홈쇼핑 참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CI 변경을 기점으로 ‘뉴 코웨이’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국내 실물구독경제를 이끌어온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코웨이를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요즘 대세 홈트…“함께 하면 더 즐겁습니다”
    요즘 대세 홈트…“함께 하면 더 즐겁습니다”

    어느덧 48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피트니스 시장. 현 시점에서 이를 이끄는 분야는 단연 홈트레이닝이다. 대기업‧스타트업‧크리에이터 할 것 없이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쏟아내고,...

  • 건강수명 늘리는 ‘돈기부여’…한번 경험해보실래요?
    건강수명 늘리는 ‘돈기부여’…한번 경험해보실래요?

    운동하는 습관이 건강해지는 습관입니다.

  •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AI 스타트업 코스메테우스, 런던 테크 위크 피칭 이어 투자유치 나선다

    유럽 3대 테크 이벤트 발판삼아 투자 노리는 AI스타트업.

  •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지루한 뜀박질도 데이터를 만나면 인기스포츠가 된다

    함께 달리면서 전문가 코칭까지 받을 수 있는 러닝앱이 왔다!

  •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창업교육, 문제 많지만 그래도 필요한 이유는…”

    6년째 창업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멘토'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보자.

  •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구멍 숭숭 창업교육…이게 정말 최선인가요?

    "자금 지원이 물이라면, 창업교육은 비료"

  •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삐걱대는 창업교육…교육도 혁신은 필요하니까

    창업교육과 관련된 볼멘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잊힌 웹툰 되살리는 스타트업, OTT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OTT로 상생하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