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정부를 비롯한 학계의 관심도 덩달아 올라가는 추세. 이런 가운데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가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저서를 출간하며 인공지능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교과서 개발에 나섰다.

이번에 출간된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은 인공지능의 기초 이론부터 피지컬 컴퓨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 인공지능의 이론적 개념을 학습하는 1부와 구글 티쳐블 머신(Google Teachable machine), 머신러닝 포 키즈(Machine Learning for Kids) 등 글로벌 웹 기반 머신러닝 툴 활용법을 기반으로 하여 쉽게 따라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2부로 구성되었다. 해당 도서는 특히 인공지능에 대해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집필되어, 학교 및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기 매우 적합하다.
저자인 비피랩의 손동원 이사는 “인공지능에 대한 매우 유용하고 쉬운 안내서를 만들려 노력했다”면서 “특히 인공지능 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은 비피랩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약 구매로 만나볼 수 있으며, 4월 1일 이후 모든 검수를 마친 뒤 순차적으로 출고가 진행된다. 초판 예약 판매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