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유럽 최대 영상의학 전시회 ‘ECR 2021’ 참가
제이엘케이, 유럽 최대 영상의학 전시회 ‘ECR 2021’ 참가
2021.03.05 17:58 by 임한희
(사진=제이엘케이)
(사진=제이엘케이)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제이엘케이(JLK)가 유럽 최대 영상의학 전시회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첫 상장기업 제이엘케이(KOSDAQ 322510, 대표이사 김동민ㆍ김원태)는 이달 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유럽 영상의학회(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ECR 2021)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ECR은 세계 각국의 영상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 솔루션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영상의학 전시회다. 제이엘케이는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참가하면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제이엘케이는 뇌졸중 분석 솔루션 ‘JBS-01K’, 전립선 MR 영상 분석 솔루션 ‘JPC-01K’ 등 지금껏 총 9건 제품을 유럽 CE 인증 획득 및 등록 진행 중에 있다. 또 국내 및 해외에서 의료기기 품목 인허가 건수는 45건이며, 특허등록 및 출원 건수도 114건으로 국내 의료AI 기업 중에 압도적으로 많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ECR 2021’에서 37개의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을 탑재한 올인원 플랫폼 '에이아이허브(AIHuB)'를 필두로 뇌졸중 분석 솔루션 '유니스트로(UNISTRO)', 전립선암 분석 솔루션 '유니프로스(UNIPROS)', 뇌 노화 및 치매 분석 솔루션 '아트로스캔(ATROSCAN)', 폐 질환 분석 솔루션 '제이뷰어엑스(JVIEWER-X)' 등을 선보인다.

특히 JVIEWER-X의 경우 엑스레이 이미지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15개 주요 폐질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며, 다양한 엑스레이(X-ray) 영상 진단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이사는 "올해도 ECR 2021에서 제이엘케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응집된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을 소개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갖춘 퍼스트 무버로서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이엘케이는 글로벌 인공지능 리딩 기업을 목표로 의료 인공지능 All-in-One 플랫폼 ‘에이아이허브(AIHuB)’, 인공지능 원격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Hello Health)’, 인공지능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 Data)’ 등 차별화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신약개발, 유전체 분야, 자율주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10기’ 교육생 40명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10기’ 교육생 40명 모집

    열 번째 ICCE 창업스쿨, 인천에서 용나는 기회!

  • 온라인·먹거리·셀럽 3요소로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온라인·먹거리·셀럽 3요소로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홍마담샵의 성공, 알고 봤더니...

  • “믿고 구입할 수 있어야 ‘명품’ 아닐까요?”
    “믿고 구입할 수 있어야 ‘명품’ 아닐까요?”

    기술로 신뢰를 구축하는 '명품' 스타트업의 비기를 알아보자!

  • 눈높이 낮춘 명품, 눈높이 맞춘 스타트업
    눈높이 낮춘 명품, 눈높이 맞춘 스타트업

    명품 시장의 주역이 바뀌고 있다. 지난해 주요 백화점 명품 매장의 매출 절반가량을 책임진 MZ세대가 그 주인공이다. 브레이크 없는 플렉스로 앞으로의 시장도 견인할 확률이 높다. 덕...

  • 여가 액티비티 스타트업 '프립', 희망브리지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
    여가 액티비티 스타트업 '프립', 희망브리지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전달

    기부도 스타트업 방식으로!

  • 와이앤아처,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스포츠분야 28개사 지원
    와이앤아처,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스포츠분야 28개사 지원

    주관기관 12곳 중 유일한 민간기관…기업 당 최대 1.5억원 지원

  • 더벤처스,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 집중 육성한다
    더벤처스,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 집중 육성한다

    김부장 박부장 말고 소부장!

  • 리코, 기업형 통합폐기물 관리 플랫폼 ‘업박스’로 3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리코, 기업형 통합폐기물 관리 플랫폼 ‘업박스’로 3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GS리테일, 신세계푸드, CJ푸드빌, 한화호텔&리조트, 아워홈도 쓰는 업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