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오픈형 푸드코트 선봬
롯데아울렛, 오픈형 푸드코트 선봬
2021.05.27 16:12 by 김주현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소비심리가 풀리고, 급성장한 명품 시장의 영향으로 백화점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명품을 구매하고자 프리미엄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계속되고 있다. 실제로 석가탄신일이자 롯데아울렛 메가세일 행사 첫날이었던 지난 19일 롯데아울렛 매출은 전년 대비256% 신장했으며, 특히 교외형 아울렛도 330% 대폭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여행 대신 가까운 교외형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교외형 아울렛의 맛집 매장을 새단장하고 방문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28일 350평 규모의 오픈형 푸드코트 ‘푸드테라스’를 첫 선보인다. 긴 쇼핑으로 지루함을 느끼는 어린 고객들이나 아울렛 주변 경치를 좀 더 즐기고 싶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푸드테라스’는 야외에서 식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오픈형 구조로 기획했다. 매장 외벽의 절반이 폴딩 도어로 돼 있어 문을 개방하면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매장이 연출된다.

‘푸드테라스’에서는 다양한 컨셉을 가진 11개 맛집 브랜드를 선보인다. 우선, 제주 현지 맛집 ‘삼성혈 해물탕’과 제주 동굴을 모티브로 한 카페 ‘랑데자뷰’ 매장에서는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현무암과 야자수를 인테리어에 활용해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황생가 칼국수’와 ‘한국집’은 각각 대표 메뉴인 사골칼국수와 전주비빔밥을 선보인다. 경리단길 맛집으로 유명한 베트남 쌀국수 전문 브랜드 '띤띤'과 그 외에 지역 명물 분식집도 유치했다. 부산의 유명 분식집 ‘다리집’에서는 가래떡 떡볶이 등의 분식 메뉴를 판매하고, ‘정읍옛날김밥’ 매장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부침개김밥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도 이색 F&B 콘텐츠를 준비했다. 부여점은 지난 1일 하나의 매장에서 두 브랜드의 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복합 매장인 ‘더큰식탁&소바공방’을 열었다. 일반적으로 한 실내 매장에 하나의 식당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존 아울렛 식당가에 비해서는 이례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더큰식탁’은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을 선보이는 양식 브랜드이며, ‘소바공방’은 튀김 요리와 소바 등을 대표 메뉴로 하는 일식당이다. ‘더큰식탁&소바공방’은 하나의 식당에서 여러 브랜드의 음식을 제공하는 복합 매장 형태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문언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장은 “교외에 있는 롯데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형 콘셉트의 F&B 매장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쇼핑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퍼스트미디어-파파타랩스,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위해 뭉쳤다
    더퍼스트미디어-파파타랩스,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위해 뭉쳤다

    창업전문 미디어와 기획·디자인 전문기업은 어떤 시너지를 만들까?!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립톤 투자조합 1호 결성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립톤 투자조합 1호 결성

    제주도민 자본 기반 스타트업아일랜드제주 펀드 조성!

  • 중고폰 거래 플랫폼 ‘폰가비’, 2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
    중고폰 거래 플랫폼 ‘폰가비’, 2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

    뜨거워지는 중고폰 거래 시장의 총아를 주목하라!

  • 브랜디, 네이버 200억원 추가 투자 유치…하반기 일본시장 노린다
    브랜디, 네이버 200억원 추가 투자 유치…하반기 일본시장 노린다

    특화된 풀필먼트 센터로 글로벌 진출 계획!

  • 기술 스타트업의 밝은 미래, 충북에서 움튼다
    기술 스타트업의 밝은 미래, 충북에서 움튼다

    국내의 스타트업 인프라는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구축됐지만, 비수도권이라고 해서 모든 곳이 창업의 불모지는 아니다. 수도권에 비해 거의 모든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볼멘소리 ...

  • “어제 몸담았던 대기업, 내일은 사업 파트너죠.”
    “어제 몸담았던 대기업, 내일은 사업 파트너죠.”

    SK하이닉스에만 20년. 그가 '딴 마음'을 품기 시작했다...

  • ‘비대면 스포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라’…8개월 대장정 돌입한 와이앤아처
    ‘비대면 스포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라’…8개월 대장정 돌입한 와이앤아처

    2021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본격 시작!

  • 공연 전문 IT스타트업 코스타, 공연 관리 솔루션 ‘공기’ 출시
    공연 전문 IT스타트업 코스타, 공연 관리 솔루션 ‘공기’ 출시

    예술은 예술가에게, 예술 행정은 '공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