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세계 월경의 날’ 기념 캠페인 ‘힘내라 딸들아’ 진행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세계 월경의 날’ 기념 캠페인 ‘힘내라 딸들아’ 진행
2021.05.27 17:19 by 임한희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유한킴벌리의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이 오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네이버와 함께 기부 라이브를 통한 생리대 기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좋은느낌은 생리대 기부 캠페인인 ‘힘내라딸들아’의 일환으로 네이버쇼핑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기부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시청 10만뷰 달성 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50만패드를 기부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올해 ‘기부와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힘내라딸들아’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기부 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에게 좋은느낌의 제품을 좋은 혜택과 유용한 월경 위생 건강 정보와 함께 제공하는 한편, 고객들이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해 여성들의 평등한 월경권을 위한 응원과 나눔을 더욱 확산해 나가기 위함이다.

실제로 지난 2월 네이버와 최초로 진행한 기부 라이브를 통해 ‘10만뷰 달성 시 10만 패드 기부’ 약속을 훨씬 웃도는 15만명 이상의 참여가 이어지는 등 큰 공감을 얻었다.

최근에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11번가와 함께 좋은느낌 생리대 구매 수량만큼 적립해 최대 30만패드를 기부하는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좋은느낌은 기부 라이브 외에도 ‘힘내라딸들아’ 캠페인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한 기부금 모금도 진행 중이다. 모인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월경을 돕는 위생팬티 제작에 사용된다. ‘힘내라딸들아’ 캠페인의 금년 첫 기부 모금 활동에 약 17만명의 소비자가 공감을 표명했고, 그 중 1,098명의 소비자는 직접 기부에 동참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담당자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기부 라이브를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여성 청소년들의 평등하고 건강한 월경권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용품 대표 브랜드로서 평등한 월경권과 여성 인권 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여성들의 평등하고 보편적인 월경권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월경과 관련해 여성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매해 1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힘내라딸들아’ 캠페인을 6년째 지속해오며, 지금까지 약 617만 패드를 기부했다. 생리대 기부를 받은 여성 청소년 수도 약 74만명에 달한다.

또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생리대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 정서 장애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를 개발해 이를 교재로 한 ‘생리대 교체교육’ 활동도 지원해오고 있다. 처음생리팬티는 반복적으로 연습이 필요한 장애 아동뿐 아니라 초경을 시작한 비장애 아동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 제품으로, 디자인 특허 심사도 진행 중이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의 본질은 선한 감정의 회복...착한 남자의 착한 예술을 보라.

  •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시도로 틱톡의 진입장벽 낮췄다!

  •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오감을 통해 얻어지는 다양한 상상력을 자유로운 아름다움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이시우(30)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아티스트다. 색다른 풍경 속에 담긴 건 우리네 익숙한 감정...

  •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사례 공유!

  •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스스로를 '불친절한 작가'라고 소개하는 예술가의 속내

  •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오디오 콘텐츠 전성시대, 우리가 이끈다

  •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권태를 벗어나기 위해 창조를 택한 예술가의 이야기

  •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인기 웹툰을 OTT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