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반월·시화스마트산단사업단은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방안을 교육하는 혁신데이터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반월·시화산단 내 입주기업의 은퇴 및 시니어 엔지니어를 비롯해 경기도 내 기업에서 은퇴한 엔지니어, 경기도 거주자 중 스마트팩토리 코디네이터 및 컨설턴트 희망자 등이다. 특히 반월·시화산단 내 기업에서 실습 허락을 득한 은퇴(예정) 엔지니어는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스마트 팩토리 분야 무료 교육과 반월·시화산단 내 입주기업 컨설턴트와의 동행 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교육·실습 우수 교육생은 시상 및 수료증과 함께 컨설턴트 자격도 부여한다.
해당 교육은 크게 데이터 분석, 제조 자동화, 운영관리로 나누어 이뤄지며 총 4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24일까지 이력서 및 간단한 근무경력을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한국생산성본부 데이터컨설팅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사업단은 지난해 산단 내 LS일렉트릭과 DX(디지털전환)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맺고 그린에너지 컨퍼런스 등 다수의 교류회를 개최해왔다. 특히 올해 3월에는 안산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한양대학교ERICA산학협력단·PM솔루션 등 주관·참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데이터 코디네이터 양성 및 컨설턴트 운영사업 네트워킹 행사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