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에 마련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의 임차인 모집이 시작된다.
입주 자격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임대차 계약 갱신 시 5% 이내에서 임대료가 증액되며, 무주택 세대주 세액 공제가 제공된다. 이외 시세 대비 95% 이하로 초기 임대료가 적용된다.
특히 청년∙신혼부부 지원을 강화해 무주택자 우선 공급물량의 20% 이상은 만 19~39세 청년,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평균소득 120% 이하에게 배정한다.
한편, 서희건설의 책임 시공이 예정된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74㎡ A/B과 84㎡ A/B/C 등 전 세대 5가지 중소형 타입, 총 887세대로 구성되며, 판상형에 남향 위주 배치, 4베이(일부 세대 제외) 등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주차공간 전체를 지하를 통해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근린생활시설 제외)로 조성되며,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주민카페, 키즈앤맘스센터 등의 입주민 편의 시설이 마련된다.
이외 가온 초∙중고등학교 시설과 함께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유치예정)등의 학군이 형성됐으며, 인근에 장곡역(예정), 월곶-판교선(예정), 신안산선(예정) 등이 확충 계획에 있다.